위안소프트가 제주한라대학교에 온라인 동영상 편집기를 공급했다
서울--(뉴스와이어)--동영상 솔루션 전문기업 위안소프트(대표 안치성)는 제주한라대학교의 AI 휴먼 기반 영상 제작 플랫폼에 자사의 HTML5 기반 동영상 편집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공급했다고 밝혔다.
제주한라대학교는 관련 학과 학생/교수를 대상으로 하는 인공지능 수업 및 영상 제작 환경 구성을 위해 AI 휴먼 기반 영상 제작 플랫폼인 ‘플루닛 스튜디오’를 제주AI센터 내에 구축했다. 제주한라대학교는 이를 기반으로 학생들의 현장 실습을 지원하고, 지역 청년 인재들의 인공지능 전문가 직무 역량 강화에도 힘쓸 예정이다.
이 플랫폼 구축에는 솔트룩스를 주축으로 플루닛과 위안소프트 등 주요 전문기업들이 공동 협력했다. 위안소프트는 이 플랫폼의 주요 구성 요소인 영상 편집 및 제작 부분에 참여했고, HTML5 영상 편집 솔루션 분야에서 국내 최고로 평가 받고 있는 ‘위안비디오에디터’를 공급했다.
위안소프트가 제공하고 있는 ‘위안비디오에디터’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익숙한 타임라인 기반 편집기 UX 제공
- 동영상 클립의 자르기·붙이기·삭제하기 등 기본 편집 기능 제공
- 트랜지션 효과, 실행취소 및 편집 미리보기 등 고급 기능 제공
- 커뮤니티에서 효과적인 편집 협업을 위해 편집 프로젝트 관리
- 텍스트·이미지·오디오·비디오 오버레이 등 향상된 기능 제공
- 다양한 해상도와 품질에 맞게 빠르고 강력한 멀티 영상 렌더링
- 음성 지원 부담을 줄여주는 AI 기반 음성더빙 기능 제공(선택)
국내 최초의 HTML5 동영상 편집 솔루션인 위안비디오에디터는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거나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만 있으면 바로 접속해 편집 작업을 시작할 수 있다. 위안비디오에디터는 제주한라대학교 외에도 KT 랜선에듀, 국방과학연구소, ETRI, 현대자동차, 상명대학교 등 20여 곳에 이미 적용됐고 현장 실증을 완료했다.
또한 최근 지속되고 있는 의료 공백 사태와 코로나19 재유행에 따라 비대면 의료가 전면 허용돼 그 비중이 늘고 있는 가운데, 위안소프트는 줌(ZOOM) 등을 통한 비대면 진료 시 진료 세션을 안전하게 녹화하고 관리할 수 있는 시큐어 레코딩 솔루션 ‘위안라이브레코더’를 출시해 활발히 공급하고 있다.
동영상 솔루션에 관한 문의나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위안소프트 홈페이지(www.weandsoft.com)를 방문하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위안소프트 소개
위안소프트는 비정형 멀티미디어 분야의 기술 노하우, 업무 지식, 사업 경험을 토대로 컨설팅, 제품 개발, 유지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고의 모바일 미디어 플랫폼 전문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