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천시장 상인들이 거제 고현시장 견학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포항--(뉴스와이어)--포항 오천시장 상인들이 거제 고현시장을 찾아 우수시장을 견학했다. 고현시장은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을 두 번이나 수행한 거제 대표 관광시장이다.
이번 견학에서 오천시장 상인들은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유명한 거제 고현시장을 찾아 변모한 환경과 그간의 추진 과정을 살펴보고 다양한 시장활동을 알아보는 등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했다.
오천시장의 경우 올해 중소벤처기업부 지원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에 선정돼 본격 사업을 시작한 만큼 이번 견학이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견학에 참석한 상인들은 고현시장을 둘러보고 배울 점과 개선할 점을 알아볼 수 있었다며, 전통시장이 살아남고 발전하기 위해 상인들 스스로 시장의 문제점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이를 개선해 가려는 의지가 무엇보다 중요한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선진시장을 견학한 경험을 바탕으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다짐을 전했다.
오천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 소개
오천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이 보유한 자원을 지역의 역사·문화·관광자원과 연계해 지역 특색이 가미된 차별화된 쇼핑과 문화 체험이 가능한 테마형 관광시장으로 육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유지 관리하기 위해 상인 역량 강화 및 사업 수행 경험을 갖도록 한다. 사업 이후 도약사업 추진을 위한 준비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