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휴먼브릿지 산하 디휴먼브레인센터 양종희 대표
안양--(뉴스와이어)--디휴먼브릿지 산하 디휴먼브레인센터가 인천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운영하는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사업’의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디휴먼브레인센터는 qEEG 정량 뇌파 검사를 활용해 심리검사와 상담을 진행하고, PBM (Photo Bio Modulation) 등의 DTx (디지털치료제)를 활용해 심리상담 및 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현재 우리카드 배구단, 한국마사회 경마기수, 프로 골프선수, 축구선수, 근대 5종 선수 등에게 스포츠 심리케어를 진행하고 있으며, 발달장애인 및 느린 학습자에게 심리상담 및 치료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은 급변하는 스포츠산업 시장 트렌드에 발맞춰 초기 창업자가 시장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체계적인 창업교육·보육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맞춤형 특화프로그램을 통해 성공적인 창업 지원과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기여하는 것이 목표다.
디휴먼브릿지 산하 디휴먼브레인센터의 ‘DTx 심리케어 시스템’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정신건강 문제를 예방하고 개선하기 위한 신속하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이번 사업을 통해 탄탄한 운영 기반을 토대로 다양한 프로 및 아마추어 스포츠 선수와 꿈을 키우고 있는 스포츠 꿈나무에게 심리적인 지원을 제공해 심리적 안정과 경기력 향상을 도모하고자 한다.
또한 다양한 심리적 아픔으로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정확하고 신속한 DTx 심리케어 시스템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 빠르고 편하게 마음 건강을 챙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디휴먼브릿지는 이후 더욱 다양한 DTx 심리케어 플랫폼을 적극 개발해 프로 선수들의 부상예측 프로그램, 다양한 심리적 질환 환자들에 걸맞은 맞춤형 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디휴먼브릿지 소개
디휴먼브릿지의 디휴먼브레인센터는 디지털치료제(DTx) 개발과 보급 및 이를 활용한 심리상담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다. 심리상담, 심리검사, 스포츠심리상담, 학습심리상담, 언어치료, 미술치료, 놀이치료 전문 기관이다. 또한 성인 주간활동서비스, 아동 방과후활동서비스, 우리아이심리지원, 장애인맞춤형운동서비스,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 아동비전형성서비스, 노인정서지원서비스 바우처 서비스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