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엑텔, 다목적 BG95-S5 NTN 위성 통신 모듈 출시

2024-04-10 11:55 출처: Quectel Wireless Solutions (상하이증권거래소 603236)

뉘른베르크, 독일--(뉴스와이어)--임베디드 월드 - 글로벌 IoT 솔루션 제공업체인 큐엑텔 와이어리스 솔루션스(Quectel Wireless Solutions)가 오늘 큐엑텔 BG95-S5 3GPP 비지상파 네트워크(Non-terrestrial Network, NTN) 위성 통신 모듈의 출시를 발표한다. 이 모듈은 위성 통신을 위한 S 및 L 대역 주파수에서 3GPP Release 17 IoT-NTN을 지원한다. 또한 다중 모드 BG95-S5는 LTE Cat M1, Cat NB2, eGPRS 및 통합 GNSS를 지원한다.

BG95-S5는 23.6mm × 19.9mm × 2.2mm 크기의 비용 효과적인 SMT 폼 팩터로 여러 유형의 네트워크 기술에 액세스할 수 있어야 하는 공간 제약적인 사용 사례에 이상적이다. 위성성좌가 구축됨에 따라 NTN 위성 통신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NTN, 셀룰러 및 GNSS를 통해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는 것은 설계자에게 상당한 유연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디바이스는 배치 위치 또는 통신 시 NTN을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연결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큐엑텔 와이어리스 솔루션스의 사장 겸 CSO인 노르베르트 뮤러(Norbert Muhrer)는 “이 다용도 모듈은 배치 위치의 가용성에 따라 NTN 또는 LTE Cat M1, Cat NB2, eGPRS 또는 GNSS를 활용하기 위해 유비쿼터스 연결에 의존하는 사용 사례를 가능하게 합니다”라며 “작은 크기와 낮은 전력 소비량은 설계자들에게 최대화된 옵션을 제공하며, POS 장비에서 자산 관리, 중공업 및 웨어러블 장치에 이르기까지 장치에 배포된 BG95-S5를 보게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이점은 모듈의 낮은 전력 소비량과 -40°C에서 +85°C까지의 확장된 온도 범위이다. 개발자와 설계자를 위해 큐엑텔은 개발 노력을 지원하기 위해 모두 이용할 수 있는 기준 설계, 평가 도구 및 기술 지원을 통해 가속화된 시장 출시 시간을 지원한다. 스카일로(Skylo)의 NTN, 북미 이동통신사에 대한 인증 절차와 유럽, 북미, 캐나다, 호주 및 뉴질랜드의 규제 인증이 진행 중이다.

이 모듈은 BG95 시리즈의 다른 변형과 동일한 핀 할당을 공유하므로 장치 제조업체의 NTN 네트워크로의 원활한 이전을 용이하게 한다. 종합적인 일련의 인터넷 프로토콜, 산업 표준 인터페이스 및 다양한 기능들이 모듈의 다기능성을 크게 향상시켜 다양한 M2M 애플리케이션으로의 통합을 가능하게 한다.

큐엑텔의 IoT 모듈은 보안을 핵심으로 하여 개발되었다. 제품 아키텍처에서 펌웨어/소프트웨어 개발까지, 큐엑텔은 선도적인 업계 관행 및 표준을 통합하고, 제3자 독립 테스트 하우스를 통해 잠재적인 취약성을 완화하며, SBOM 및 VEX 파일 생성과 같은 보안 실무와 펌웨어 바이너리 분석을 전체 소프트웨어 개발 수명 주기에 통합했다.

큐엑텔 소개

더 스마트한 세상을 향한 퀙텔의 열정은 IoT 혁신을 가속화하는 원동력이다. 고도로 고객 중심적인 조직인 당사는 뛰어난 지원과 서비스로 뒷받침되는 글로벌 IoT 솔루션 제공업체이다. 5900명의 전문가로 구성되어 성장 중인 당사의 글로벌 팀은 구획식 이동전화, GNSS,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모듈과 안테나 및 서비스에서 혁신의 선두에 선다.

전 세계에서 지역 사무소와 지원을 통해 당사의 국제 리더십은 IoT를 발전시키고 더 스마트한 세상의 구축 촉진에 전념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으면 www.quectel.com, 링크드인, 페이스북 및 엑스를 방문하면 된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