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아이텍의 컨테이너 가상화 관리 포탈 ‘클로버CM’의 개념도. 클로버CM은 최근 GS인증 1등급을 취득했다
서울--(뉴스와이어)--굿모닝아이텍(대표 이주찬)은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 관리 운영 포털인 ‘클로버CM’이 GS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쿠버네티스 기반으로 개발된 클로버CM은 클라우드 운영에 필요한 관리 프로세스 자동화를 통해 운영 전문가 없이도 기업의 생산성과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해주는 클라우드 관리 운영 전문 포털 제품이다. 최근 많은 기업들이 온프레미스에서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하고 있거나 이를 고려 중에 있어 클로버CM 같은 클라우드 자동 관리 운영 포털을 필요로 하고 있다.
이번 클로버CM의 GS인증 취득은 굿모닝아이텍의 또 다른 자체 개발 서버 가상화 운영 포털 제품인 ‘클로버SM’에 이은 두번째 성과다.
굿모닝아이텍의 클로버CM과 클로버SM은 VMware 기반의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관리하기 위한 자동화 등 다양한 기능을 갖고 있다. 특히 클로버CM은 컨테이너 가상화 기반의 쿠버네티스 클라우드 관리와 운영 자동화 기능을 제공한다. 가상화 자원의 요청부터 승인까지 등 IT자원관리 업무 프로세스 자동 관리 기능을 통해 기업은 클라우드 전문 인력을 따로 고용하지 않더라도 효율적으로 IT자원을 관리할 수 있다.
이주찬 굿모닝아이텍 대표는 “클로버CM의 GS인증 취득을 계기로 향후 고객의 복잡하고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을 더욱 원활하게 운영키 위한 제품으로 발전시키겠다”며 “계속해서 제품 성능 향상과 운영 자동화율을 높여 고객의 클라우드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말했다.
굿모닝아이텍의 이번 GS인증은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으로부터 소프트웨어 품질에 대한 1등급 인증 절차를 마쳐 취득하게 됐으며, 지난해 말에는 한국저작권위원회를 통해 저작권 등록도 마친 바 있다. 현재 국립 대형병원 한 곳과 한국수력원자력을 비롯한 정부 공공기관 등에서 클로버CM을 이미 도입해 사용 중에 있다.
한편 GS(Good Software)인증은 소프트웨어 제품 품질 확보 및 유통 촉진을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소프트웨어 진흥법’을 통해 고시한 기준에 만족하는 경우 인증서 및 품질 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GS인증을 획득한 소프트웨어는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 제품으로 지정되고,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등록을 위해서도 반드시 취득해야만 하는 인증 중 하나다.
굿모닝아이텍 소개
굿모닝아이텍은 클라우드, 빅데이터, 인공지능(AI), 그리고 정보보호 전문기업이다. 가상화를 위한 VMware를 비롯해 Naver Cloud, GCP, AWS, Azure 클라우드, 델테크놀로지와 시스코의 서버, 넷앱과 퓨어스토리지의 저장 장치, 백업 및 재해복구를 위한 Veeam, 빅데이터 플랫폼 클라우데라와 머신러닝을 위한 GPU 전문기업 엔비디아 등 IT 인프라 구성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올해 정보보호 자회사 조인어스비즈의 합병으로 영역을 넓힌 정보보호 분야에는 통합 패스워드 관리 솔루션 ‘APPM’,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Akamai’, 네트워크 이상행위 실시간 탐지 및 포렌식 솔루션 ‘RSA Netwitnes XDR’, 통합 인증보안 솔루션 ‘GrippinTower’, 클라우드 워크로드 형상관리(CSPM) 솔루션 ‘Tatum’ 등 업계를 리딩하는 정보보호 솔루션을 주력으로 공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