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바인,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환자안전활동재단(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는 1월 26일 연례 중기 행사에서 전 세계 환자 안전 전문가들이 예방가능한 환자 및 의료 종사자 피해를 없애기 위한 행동 계획 만들기에 참여했다. 환자안전리더십협회(Patient Safety Leadership Association)는 품질 및 환자 안전 최고 책임자와 환자 안전 활동가들을 위한 표적 포럼의 필요성에 대응하기 위해 환자안전활동재단에 의해 출범되었다. 이 포럼은 의료 시스템 내에서 품질 및 환자 안전 최고 책임자의 중요한 업무를 옹호하기 위해 고안된 글로벌 경영자 네트워크로, 환자의 생명을 구하는 것으로 입증된 증거 기반 솔루션과 신기술을 구현하려는 노력을 지원한다.
환자안전리더십협회는 연례 중기 행사에서 제시된 행동 계획을 추진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계획의 행동 항목은 다음과 같다.
· 의료 기관 내에서 환자 안전 문화를 옹호하는 동시에 엄격한 검토 과정을 구현하려는 병원 거버넌스 이사회와 고위 경영진의 확고한 의지를 요구한다.
· 환자와 그 가족들의 귀중한 관점과 자신의 치료에서 수행해야 하는 중요한 역할을 인정하는 방식으로 환자와 그 가족을 중요한 의료 결정에 적극적으로 참여시킨다.
· 의료 종사자의 복지를 우선시하고 의료 종사자가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회복력을 강화, 지원 및 육성하는 직장을 보장하는 분위기를 조성할 것을 병원 경영진에게 촉구한다.
· 오진이 의료 오류의 주요 원인임을 보여주는 최근 데이터에 대응하여 진단 정확도와 의료 의사 결정을 개선하기 위해 인공지능의 혁신적인 잠재력을 수용한다.
· 특히 입원 중 아픈 아동을 치료하기 위한 안전 기준을 높이는 동시에 부모의 참여를 높인다.
환자안전리더십협회가 전 세계적으로 환자 안전을 발전시키는 데 꼭 필요한 자원으로 결성된 것은 연중 중앙 행사에서 강력한 지지를 받았다. 이 이니셔티브를 통해 회원들은 민감한 부작용에 대해 논의하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환자 안전 리더, 임상의 및 연구자로부터 조언을 구할 수 있다. 이렇게 얻은 지식은 워크숍, 웨비나 및 심포지엄을 통해 전체 의료계와 공유되어 혁신적인 의료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다.
환자안전활동재단의 최고경영자인 마이클 램지(Michael Ramsay) 박사는 “이제 우리는 의료를 안전하게 만들 수 있는 도구와 노하우를 갖고 있으며, 더 중요하게는 이를 달성하려는 의지가 있다”라고 말했다.
환자안전리더십협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환자안전활동재단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psmf.org/patient-safety-leadership-association/.
환자안전활동재단 소개
2012년에 조 키아니(Joe Kiani)가 병원에서 예방 가능한 의료 오류를 제거하기 위해 비영리 단체인 환자안전활동재단(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 PSMF)을 설립했다. 조 키아니의 팀은 전 세계의 환자 안전 전문가들과 협력하여 가장 중요한 난제들을 해결하는 실행가능한 증거기반 실무지침(Actionable Evidence-Based Practices, AEBP)을 만들었다. AEBP는 병원에서 온라인으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병원은 예방 가능한 사망 제로에 대한 공식적인 약속을 하도록 권장되며, 의료 기술 회사는 치명적으로 되기 전에 오류를 식별할 수 있는 예측 알고리즘을 개발할 수 있도록 데이터를 공유하기 위해 공개 데이터 서약(Open Data Pledge)에 서명하라는 요구를 받는다. 재단의 ‘연례 세계 환자 안전, 과학 및 기술 서밋(World Patient Safety, Science & Technology Summit)’은 환자, 의료 제공자, 의료 기술 회사, 정부 고용주 및 민간 지불인들을 포함한 모든 이해관계자를 한자리에 모은다. PSMF는 의료분야 윤리, 혁신 및 경쟁을 위한 마시모 재단(Masimo Foundation for Ethics, Innovation, and Competition in Healthcare)의 지원을 통해 설립되었다. 자세한 내용을 알려면 psmf.org를 방문하면 된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89778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