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텍스트웨이 유승민 대표, 에이씨엔디씨 홍종덕 대표
서울--(뉴스와이어)--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이자 오픈이노베이션 전문 기업 에이씨엔디씨(대표 홍종덕)가 인공지능(AI) 기반 지식관리 서비스 기업인 텍스트웨이(대표 유승민)에 투자했다고 2월 1일 밝혔다.
텍스트웨이는 사용자가 내외부 환경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정보로 활용할 수 있도록 AI 분석을 통해 개인(조직)화된 태그를 생성해 저장한 뒤 필요할 때 저장된 정보를 쉽게 검색하고, 공유해 가치 있는 지식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태깅박스’를 개발·운영하고 있다.
텍스트웨이는 포화된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공유해야 하는 공공기관과 일반기업뿐만 아니라 자신만의 정보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려는 전문가와 학생을 위한 서비스를 개발, 고객과 사업모델 실증 테스트를 통해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있다. 텍스트웨이의 사업역량과 기술력은 대구 C-Lab 선발, D-Camp 올스타전 최종 진출 등으로 1차 검증한 바 있다.
에이씨엔디씨 홍종덕 대표는 “텍스트웨이는 내외부에 흩어진 다양한 정보들을 효율적으로 정리하고 공유·가공하기 위해 스크래핑, 태그 기술을 활용하는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올해는 태깅박스의 국내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으로 북미권 등 해외 진출을 통해 국내외 사용자들에게 인정받는 글로벌 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투자를 시작으로 텍스트웨이가 개인화된 위키피디아 글로벌 서비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방위 지원을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에이씨엔디씨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3 콘텐츠 스타트업 스케일업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텍스트웨이에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는 물론 초기 투자까지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유망한 초기 기업 발굴-육성-투자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도 전했다.
에이씨엔디씨 소개
‘Accelerator & Direction Crew.’ 에이씨엔디씨(AC:DC)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이자 스타트업의 올바른 성장 방향을 제시하는 크루다. 교류(AC)와 직류(DC)의 의미 또한 스타트업 간 교류를 활성화하고, 투자자와 전문가를 직접 연결하는 역할을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Expertise with a Human Touch.’ 에이씨엔디씨는 스타트업과의 밀접한 소통을 통해 기업 현안을 빠르게 파악하고, 문제 해결에 집중해 스타트업이 겪는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보육한다. 내부 인력 다수가 스타트업 분야 8년 이상의 경험에 기반해 액셀러레이터, 창업 공공기관, 창업보육센터, 스타트업 창업, 행사기획사 등 업무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