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diGo 분석 화면
서울--(뉴스와이어)--인공지능(AI) 영상분석 전문 기업 씨이랩(대표 이우영)이 자사의 플래그십 서비스 ‘VidiGo(비디고)’를 오픈AI(OpenAI)의 GPT 스토어(GPTs)에 공식 등록했다고 1일 발표했다. 이로써 챗(Chat)GPT 사용자는 VidiGo의 고급 영상 분석 기능을 챗GPT 내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VidiGo는 사용자가 유튜브와 같은 동영상 콘텐츠를 더 효율적으로 소비할 수 있도록 돕는 AI 기반 요약 기술을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영상의 핵심 내용을 정확·간결하게 요약해 사용자가 동영상 시청 시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사용자는 ‘PDF로 내보내기’ 또는 ‘링크 공유’ 기능을 통해 요약된 내용을 다른 사람들과 쉽게 공유할 수 있다.
GPT 스토어는 외부인이 참여하는 챗봇 플랫폼으로, 별도 코딩 없이 챗GPT 대화창을 통해 챗봇을 생성하고 이를 다른 사용자들과 공유할 수 있다. 이번 GPT 스토어 입점을 통해 VidiGo는 이제 챗GPT 사용자들에게도 제공되며, 검색창에서 ‘VidiGo’를 검색해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다.
씨이랩은 이미 카카오톡 채널의 챗봇을 통해 VidiGo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GPT 스토어 등록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장하게 됐다. VidiGo의 GPT 스토어 공식 입점은 씨이랩이 글로벌 AI 시장에서 입지를 더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씨이랩은 올해 1월 엔비디아(NVIDIA)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AI 프로페셔널 서비스(AI Professional Service) 조직을 구성, 오픈AI의 챗GPT와 더불어 NVIDIA LLM NeMo에 대한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씨이랩 VidiGo팀 최원준 리더는 “VidiGo를 활용해 전 세계 사용자들이 더 쉽게 영상 분석 서비스를 경험하며, 새로운 영상 공유의 시대가 열리기를 기대한다”며 “GPT 스토어 뿐만아니라 씨이랩이 보유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글로벌 파트너 생태계에서 기술적 융합을 추구함으로써 고객에게 더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주력할 것”이라 말했다.
씨이랩 소개
2010년 설립된 씨이랩(코스닥 189330)은 인공지능(AI) 영상분석 전문 기업이다. 대용량 영상 데이터의 분석 및 가공, 활용에 특화된 기술을 인정받아 2021년 2월 코스닥에 상장했다. 주요 사업은 △AI를 통한 실시간 대규모 영상분석(VidiGo, X-AIVA) △AI 학습용 합성데이터 생성(X-Labeller, X-GEN) △GPU 활용 최적화(Uyuni)이다. AI 컴퓨팅 분야의 선도 기업인 엔비디아(NVIDIA)의 GPU에 자사 솔루션 ‘우유니(Uyuni)’를 탑재해 판매하는 어플라이언스 사업에서 경쟁력을 확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