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커넥트, 2024 상반기 AI·ML 분야 신입 개발자 공개 채용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기업 하이퍼커넥트가 2024년 1월 21일까지 AI(인공지능) 및 ML(머신러닝) 분야의 신입 개발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ML 엔지니어(Machine Learning Engineer)와 △ML 소프트웨어 엔지니어(Machine Learning Software Engineer)로, 두 자릿수 채용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하이퍼커넥트는 비디오 커뮤니케이션(WebRTC)과 AI 분야에서 글로벌 최고 수준의 역량과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기술 기업으로서 꾸준히 AI·ML 분야의 우수 인력을 모집하고 있다. 8월 집중 채용에 이어 신규 인재를 채용하는 것으로, 기술 개발을 가속화하고 이를 매치그룹 및 자사의 글로벌 서비스에 적용해 이용자 경험을 혁신하겠다는 계획이다.
채용 전형은 △서류 전형 △코딩테스트/사전과제 △Recruiter Call △1차 면접 △2차 면접 △최종 면접 순으로, 직무에 따라 추가 인터뷰를 별도로 진행할 예정이다.
모든 지원자는 현직 개발자와 대화를 통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1:1 커피챗에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1차 면접 대상자들에게는 10만원의 면접비를 전달한다. 지원 자격은 학사 이상 졸업자 또는 내년 2월 졸업을 앞둔 졸업 예정자로, AI·ML 분야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지녔다면 전공과 무관하게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번 포지션의 경우 산업기능요원 및 전문연구요원도 지원 가능하다.
하이퍼커넥트는 지원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채용 홈페이지(https://ai-recruit-2024.hpcnt.com/newl)를 통해 상세한 직무 소개와 현직자 인터뷰를 공개하고 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하이퍼커넥트 자체 AI 기술을 활용한 실무 성공 사례, 하이퍼커넥트 개발자로서 경험할 수 있는 직무별 커리어와 개발 문화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하성주 AI랩 총괄 부사장은 “하이퍼커넥트는 빠르게 성장하는 AI·ML 기술 환경에 대응해 전 세계 이용자들이 더욱 향상된 연결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자체적인 기술 개발에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며 “세계 최고 수준의 AI 기술 역량과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하이퍼커넥트와 함께 글로벌 무대에서 개인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고 AI 알고리즘의 무한한 가능성을 펼쳐나갈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하이퍼커넥트는 자체 AI랩 운영을 통해 실제 서비스 개발·운영 단계에서 활용할 수 있는 혁신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AI, 딥러닝 등 다양한 기술을 개발, 발표함으로써 세계적으로도 연구 성과와 기술력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현재까지 국내를 비롯해 미국·일본·유럽 등 전 세계적으로 약 280건의 글로벌 등록 특허를 확보하며 독자적인 기술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실제 하이퍼커넥트의 기술을 적용한 실시간 영상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아자르’ 등은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출시부터 지금까지 줄곧 해외에서 높은 인기를 끌며 대표적인 글로벌 소셜 애플리케이션으로 자리 잡고 있다.
하이퍼커넥트는 기술력뿐만 아니라 복리후생 환경과 자유로운 기업문화로도 알려져 있다. △오피스·재택 병행 출근 제도인 하이브리드 근무제 △근무 시간과 휴게 시간을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DIY 근무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외국어 교육 지원 △직무 관련 교육 지원 △도서 지원 등 개인의 커리어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이 밖에도 △사내 카페 운영 △각종 오락 환경을 갖춘 휴식 공간 △전문 안마사 마사지 서비스 △사내 대출 지원 △장기근속 휴가 등 다양한 복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