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지오코리아, 한정판 싱글몰트 위스키 8종 ‘2023 스페셜 릴리즈’ 출시

디아지오, ‘위스키, 문화의 교류(Spirited Xchange)’ 테마 속 각 문화를 대표하는 전 세계 아티스트 8명과 협업으로 완성된 패키지 선봬
로즈아일 증류소의 첫 몰트를 담은 로즈아일 12년, 글렌킨치 27년 등 국내 첫선… 한정 수량 판매 예정
11월 13일 신사동 에어드랍 스페이스에서 팝업 스토어 오픈, 전 제품 체험 및 클래스 운영

2023-11-02 10:36 출처: 디아지오코리아

디아지오 ‘2023 스페셜 릴리즈’ 출시

서울--(뉴스와이어)--프리미엄 주류 기업 디아지오코리아가 특별한 싱글몰트 위스키 8종으로 구성된 한정판 컬렉션 ‘2023 스페셜 릴리즈(Special Release 2023)’를 출시한다.

이번 컬렉션은 디아지오가 2001년부터 매년 선보이고 있는 내추럴 캐스크스트렝스[1] 컬렉션인 ‘스페셜 릴리즈(Special Release)’의 최신작이다. 세계에서 가장 큰 싱글몰트 스카치위스키 숙성고에서 세계 최고의 위스키 장인들이 선정한 컬렉션으로 한정 수량 판매된다.

‘위스키, 문화의 교류(Spirited Xchange)’를 테마로 한 이번 컬렉션은 △2023 스페셜 릴리즈를 통해 첫 작품을 선보이는 로즈아일 증류소의 ‘로즈아일 12년’ △그간 출시된 글렌킨치 가운데 가장 오랜 숙성년도의 제품인 ‘글렌킨치 27년’ △일본의 카노스케 증류소와 협업으로 탄생한 ‘몰트락’ △샤르도네 드 부르고뉴 프렌치 오크 캐스크에서 피니시한 ‘싱글톤 글렌듈란 14년’ △돈 훌리오 아녜호 데킬라 캐스크에서 피니쉬한 ‘라가불린 12년’ △루비, 화이트, 타니 포트 캐스크에서 피니시한 ‘탈리스커’ △캐리비안 팟 스틸 럼 캐스크에서 피니시한 ‘오반 11년’ 그리고 버번 아메리칸 오크 캐스크에서 숙성한 ‘클라이넬리쉬 10년’ 등으로 구성됐다.

로즈아일 12년은 2009년 봄 문을 연 로즈아일 증류소에서 선보이는 첫 번째 싱글몰트로, 이번 컬렉션을 통해 첫선을 보인다. 그린 그라시(green grassy) 스타일이 특징인 제품으로 스페이사이드 지역의 풍부한 초원과 과일, 하일랜드 지역의 견과류와 스파이시 노트가 공존한다.

이번 컬렉션 가운데 가장 오랜 시간 숙성을 거친 위스키인 글렌킨치 27년은 스파이스함과 꽃향기가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중국 왕조 시대에 만들어진 정교한 도자기에서 영감을 얻어 정교하고 섬세한 도자기의 특징을 반영하고자 증류소에서 직접 병입했다.

또 이번 스페셜 릴리즈 2023에서 선보이는 몰트락은 일본 카노스케 증류소와 2021년 디아지오의 ‘디스틸 벤처스(Distill Ventures)’[2] 파트너십을 통해 탄생됐다. 카노스케 증류소와 협업을 통해 몰트락의 풍미에서 달콤함이 증폭됐다는 평을 받았고, 해당 증류소는 일본을 넘어 해외에서도 여러 상을 받은 바 있다. 정교한 밸런스의 캐스크 피니시를 거쳐 깊은 프루티함과 풍부한 만족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8종의 스페셜 릴리즈 가운데 △로즈아일 △싱글톤 글렌듈란 △라가불린, 그리고 △탈리스커 4종은 200㎖ 미니 사이즈로도 출시돼 소장가치를 더한다.

세계적인 작품과 문화의 교류에서 영감을 받은 스페셜 릴리즈 2023 각 제품의 패키지는 코우조우 사카이(Kouzou Sakai), 피에르 모르네(Pierre Mornet), 라울 우리아스(Raùl Urias), 루이 리카르도(Rui Ricardo), 샌퍼드 그린(Sanford Greene), 킴 톰프슨(Kim Thomson), 동 치우(Dong Qiu), 료코 타무라(Ryoko Tamura) 등 각 문화를 대표하는 전 세계 8명의 아티스트와 협업을 통해 제작됐다.

이번 스페셜 릴리즈 2023 전 제품은 11월 6일부터 사전 예약 후, 13일 공식 오픈하는 신사동 에어드랍 스페이스 내 ‘더-바’ 팝업 스토어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다.

김좌현 디아지오코리아 마케팅 상무는 “이번 스페셜 릴리즈 2023은 희소성 있는 위스키 컬렉션으로 디아지오가 보유한 다양한 증류소의 싱글 몰트 위스키를 만나볼 수 있는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디아지오코리아가 운영하는 디아지오 바 아카데미의 성중용 원장은 “올해 선보이는 스페셜 릴리즈 2023은 기존 캐스크와 더불어 새로운 형식의 캐스크와 와인 및 로컬 스피릿 캐스크를 활용해 지금까지 본 적 없었던 8가지의 독특한 위스키로 구성됐다”며 “이번 컬렉션은 위스키 탐험가들이 스카치위스키의 세계를 탐험할 수 있는 새로운 길을 제시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디아지오코리아 소개

디아지오는 조니워커, 기네스 등을 포함한 200여개 주류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프리미엄 주류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총 180여개국에서 132개의 생산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2만7000여명의 임직원이 세계 일류 기업을 목표로 함께하고 있다. 디아지오는 ‘언제나 어디서나 삶을 찬미하라(Celebrating life, every day, everywhere)’라는 경영 철학을 기반으로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진행하며, 고객 만족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디아지오는 지속가능한 사회를 함께 만들어 가기 위해 책임 있는 음주 문화 정립, 환경 보호, 다양성 추구 등의 ESG 경영 이념을 바탕으로 하는 ‘소사이어티 2030: 스피릿 오브 프로그레스(Society 2030: Spirit of Progress)’ 프로그램을 실천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