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몬텍, 테크밸리시스템 업무 협약식
서울--(뉴스와이어)--솔로몬텍(대표 홍지수)이 5월 25일 테크밸리시스템(대표 장석원)과 업무 협약식을 통해 기업용 포털 구축 솔루션 ‘TS-SSP’의 공동 저작권 등록을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솔로몬텍은 양 사 간 적극적인 사업 협력을 통해 기업용 포털 시장 점유율을 본격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TS-SSP는 테크밸리시스템이 개발한 기업용 포털 솔루션으로, 다른 비즈니스 포털 구축 솔루션보다 사용자의 직관성을 강화했다. 드래그 앤드 드롭(Drag&Drop) 방식과 익숙한 UI/UX를 통해 작업자가 쉽고 빠르게 엔터프라이즈급의 비즈니스 앱을 개발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이렇게 개발된 화면의 소스(Source)는 데이터베이스화돼 스키마와 함께 저장되며, 나중에 재사용이 가능해 기존 포털의 벤치마킹 및 고도화 과정도 쉽게 진행할 수 있다.
솔로몬텍은 기업용 IT서비스 시장에서 20년 넘게 신뢰를 다져왔으며 국내외 유명 글로벌 회사와 파트너십을 통해 영업 경쟁력을 강화해 왔다. 최근 솔로몬텍은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최고의 파트너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런 노력의 하나로 TS-SSP 공동 저작권 등록을 통해 기업용 포털 구축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기업 포털 시장에서 테크밸리시스템의 기술 경쟁력과 솔로몬텍의 영업력이 시너지를 발휘해 시장 점유율을 얼마나 빨리 확대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솔로몬텍은 최근 각 산업에서 업무 환경이 빠르게 변화하면서 기업들이 자사의 업무 포털 구축 및 고도화를 위해 신속히 대응 중이고 그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자사와 테크밸리시스템이 공동 저작권을 등록한 TS-SSP는 시각적 직관성과 사용성이 뛰어나 그 어떤 솔루션보다 빠르게 고객의 요구에 대응할 수 있어 당사의 포털 시장 사업 및 점유율 확대에 속도를 내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솔로몬텍 소개
솔로몬텍은 1995년 설립돼 데이터 센터, 서비스 데스크, 유지 보수 업무를 시작으로 기업용 정보 시스템 구축 운영 및 통합 사업에 진출해 종합 IT 부문 서비스 전문 회사로 성장해 왔다. 2013년 기술 연구소를 설립한 뒤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사물 인터넷(IoT), 클라우드, 블록체인 등 융·복합 서비스 분야 기술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국에 본사, 독일·북미에 2개 해외 법인을 두고 있으며 슬로바키아에 1개 지사를 두며 해외 사업도 확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