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5월 ‘연료전지, 열교환기’ 강좌 교육생 모집

19일 연료전지의 개요와 발전사업 실무 강좌 개최
25일 친환경 연료전환 플랜트용 열교환기 시스템 열전달 및 구조 해석 강좌 개최

올해 4월 진행한 재직자 무료 직무교육과정의 교육 모습

부산--(뉴스와이어)--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는 5월 재직자 무료 직무교육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직무교육과정은 19일 연료전지, 25일 열교환기에 대한 교육이 진행된다.

19일 개최 예정인 ‘연료전지의 개요와 발전사업 실무’ 강좌는 △SOFC 발전용 연료전지 시스템 및 핵심 구성 요소 기술 소개 △SOFC 셀 스택 기술의 최근 기술 동향 및 개발 전략 △SOFC 공기극 기술 경쟁력 확보 전략 △SOFC 연료극 기술의 경쟁력 강화 전략 △SOFC 금속 분리판/전해질 기술의 경쟁력 확보 전략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25일 개최 예정인 ‘친환경 연료전환 플랜트용 열교환기 시스템 열전달 및 구조 해석’ 강좌는 △설계변수와 결괏값에 대한 열전달 개념 해석 △열교환기에 대한 해석인자 분석 △HTRI SW 소개 △HTRI SW 설계 사례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두 교육과정은 부산 금정구 부산대학교 본원 교육장에서 이뤄지는 집체 교육을 중심으로, 줌(ZOOM)을 통한 실시간 원격 교육이 동시에 진행된다. 기업 규모와 관계없이 고용보험에 가입된 재직자라면 간단한 협약 절차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교육을 수강할 수 있다.

신청은 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홈페이지에서 해당 교육과정 신청 공고를 참고하거나 유선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소개

최근 저탄소 경제로의 전환 등에 따라 기업의 생산 기술, 생산 품목, 업종 등이 변화하고 있는데, 이에 따라 기업 구성의 인식 변화, 기술 변화에 따른 R&D 교육, 생산 방식 변화에 따른 직무 훈련, 기술 변화에 따른 직무전환 지원 등이 필요하다. 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는 이런 과정에서 재직자에게 필요한 모든 형태의 교육 훈련을 지원하기 위해 새롭게 운영하는 훈련 플랫폼이다. 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는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의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사업의 공동훈련센터로, 재직 근로자 교육 훈련 지원 사업인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사업’을 승인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친환경 에너지 분야 교육 훈련을 고용노동부 지원을 받아 전 과정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