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메디사이즈와 U-턴 오디오, 차세대 턴테이블의 톤암 성능 개선

북미 최대 규모의 마그네슘 사출 성형 기술기업과 미국 최대 턴테이블 제조기업, 주요 톤암 기술 혁신 위해 협력
더 나은 사운드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복잡한 제품 설계, 엔지니어링, 직소몰딩(thixomolding)에 대한 특별한 전문 지식 필요
세 부분으로 구성된 어셈블리를 하나의 부품으로 통합해 금형 비용, 공급망 요구 사항 그리고 조립 시간 단축

2023-05-11 11:47 출처: 한국몰렉스

필립스-메디사이즈와 U-턴 오디오, 차세대 턴테이블의 톤암 성능 개선

안산--(뉴스와이어)--몰렉스(Molex) 계열사이자 약물 전달, 체외 진단, 의료 기술 및 특수 소비자 기기 설계, 엔지니어링 및 제조 분야의 선도기업인 필립스-메디사이즈(Phillips Medisize)는 마그네슘 사출 성형 분야에서 입증된 기술을 적용해 미국 최대 규모의 턴테이블 제조기업인 U-턴 오디오(U-Turn Audio)와 협력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획기적인 차세대 턴테이블용 톤암(tonearm)을 함께 개발했다.

U-턴 오디오의 사장 겸 CEO인 밥 헤르티그(Bob Hertig)는 “톤암은 기본적으로 턴테이블의 심장이며 실제 오디오 제작의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 여러 구성 요소를 하나의 단단한 조각으로 만들어, 공진을 줄이고, 더 견고하고 성능이 뛰어난 톤암을 제작함으로써, 기존의 톤암을 단순화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미국 레코딩 산업 협회(RIAA)에 따르면 1987년 이후 처음으로 LP 판매량이 CD를 앞질렀다. 2022년 연간 매출 보고서에서 RIAA는 전체 실물 미디어 판매액 17억달러 중 12억달러를 LP가 차지하며 CD를 800만 장가량 앞질렀다고 밝혔다. U-턴 오디오의 오디오 애호가들과 LP 애호가들은 새로운 톤암을 마그네슘으로 만들면 기존 소재보다 기계적, 물리적 특성이 개선된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하지만 마그네슘 사출 성형에 사용되는 고유한 공정인 ‘직소몰딩’에 대한 검증된 경험을 갖춘 기업을 찾아야 하는 문제가 있었다.

결국 혁신적인 톤암 개념을 구현하기 위해 U-턴 오디오는 북미 최대 마그네슘 사출 성형 기업인 필립스-메디사이즈의 고유한 전문성을 활용했다. 위스콘신주에 위치한 시설에서 필립스-메디사이즈는 반세기 이상 축적된 전문성을 바탕으로 마그네슘으로 만든 의료 기기를 비롯해 규제가 엄격한 산업을 위한 프런트엔드 설계, 개발, 제조 서비스를 아우르는 종합 제조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든 것을 충족하는 조화로운 협업

U-턴 오디오와 필립스-메디사이즈는 협력해 다양한 톤암 부품을 하나의 연속된 부품으로 통합하고 ‘OA3 Pro’라고 명명했다. U-턴 오디오의 하이엔드 오빗 시어리(Orbit Theory) 턴테이블용으로 설계된 톤암 디자인은 매우 복잡해 톤암 스템용으로 매우 얇은 두께의 벽은 물론 길고 가느다란 코어가 필요했다. 직소몰딩 공정에 수반되는 극도로 높은 열과 압력으로 인해 어려움이 더해졌지만 필립스-메디사이즈는 수십 년간 쌓아온 금형 설계 및 흐름 분석 경험을 통해 어려움을 줄일 수 있었다.

필립스-메디사이즈의 고급 개발 매니저인 에릭 세밍손(Eric Semingson)은 “U-턴 오디오는 설계 단계 초기부터 우리를 참여시켰기 때문에 훌륭하게 협업할 수 있었다”며 “U-턴 오디오는 우리가 제공한 디자인 지원을 열린 마음으로 받아들였다. 세 부분으로 구성된 어셈블리에 비해 단일 구성 요소로 부품을 설계하면 금형 비용, 공급망 요구 사항 그리고 조립 시간을 줄이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더 나은 성능의 턴테이블에 대한 광범위한 찬사

개념부터 완성까지 새로운 톤암의 전체 기획 및 개발 프로세스는 1년 이상 걸렸다. U-턴 오디오도 다른 턴테이블 기능을 새롭게 개선해 2022년 9월에 오빗 시어리를 출시하며 정점을 찍었다. 곧이어 언론의 호평과 시장의 열광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이에 따라 U-턴 오디오는 앞으로 추가 턴테이블 모델에 새로운 톤암을 도입할 계획이다.

가능성을 실현하는 필립스-메디사이즈

몰렉스의 계열사인 필립스-메디사이즈는 선도적인 제약, 의료 기술 및 체외 진단 회사와 협력해 생명을 구하는 혁신 제품을 설계하고, 가공하고, 제조한다. 이와 더불어 필립스-메디사이즈의 특수 소비자 비즈니스는 자동차, 소비자, 방위 산업을 지원한다. 더 나아가 위탁 개발 및 제조 조직(CDMO)인 필립스-메디사이즈는 60년 동안 쌓아온 전문성과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과 협력해 매년 수백만 명의 환자, 의료 전문가, 개인이 더 건강하고 생산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돕는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한다.

몰렉스 소개

몰렉스는 우리 삶을 더 나은 곳, 더 잘 연결된 세상으로 만들기 위해 헌신하는 글로벌 전자 제품 선도 기업이다. 40여 국가에서 활동하는 몰렉스는 자동차, 데이터 센터, 산업 자동화, 헬스케어, 5G, 클라우드, 소비자 기기 산업에서 전환적 기술 혁신을 가능하게 한다. 몰렉스는 신뢰할 수 있는 고객과 산업 관계, 최상의 엔지니어링 기술, 제품 품질, 신뢰성을 통해 Creating Connections for Life의 무한한 잠재력을 실현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를 참조하면 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