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 파마, 로슈와 혈액뇌장벽 침투성 경구 HER2 티로신 키나제 억제제 개발 및 상용화 글로벌 계약 체결 발표

2023-05-10 14:50 출처: Zion Pharma Limited

홍콩/쑤저우 및 상하이, 중국--(뉴스와이어)--뇌 침투성 화합물 개발에 중점을 둔 중국 생명공학 기업 자이언 파마(Zion Pharma)는 로슈(Roche)가 자이언의 주요 프로그램인 ZN-A-1041에 대한 글로벌 권리를 인수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ZN-A-1041은 인간 표피 성장 인자 수용체 2(Human Epidermal Growth Factor Receptor 2, HER2)를 표적으로 하는 선택적 경구 투여 티로신 키나아제 억제제(Tyrosine Kinase Inhibitor)이다. ZN-A-1041은 혈액-뇌-장벽-침투성으로 설계됐으며, HER2 양성 전이 유방암 환자의 뇌 전이 시작을 치료하거나 예방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HER2 양성 전이 유방암 환자의 최대 50%가 질병이 진행되는 동안 뇌 전이가 발생한다.

자이언 파머의 회장, 최고경영자 겸 공동 설립자인 잭 청(Zack Cheng) 의학박사는 “로슈와의 계약은 HER2 양성 유방암 환자, 특히 높은 혈액-뇌 장벽 침투성으로 인해 뇌 전이 분야에서 잠재적으로 동급 최강의 치료법을 제공하기 위한 엄청난 팀 노력의 정점”이라며 “5년 내에 회사 설립부터 인간 최초, 로슈의 파트너를 찾기까지 이르렀다. 이 회사는 다른 치료 방법이 거의 없는 환자들에게 ZN-A-1041을 제공할 수 있는 자원과 전문 지식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자이언 파머의 공동 설립자이자 최고과학책임자(CSO)인 딩 저우(Ding Zhou) 박사는 “로슈가 HER2 양성 유방암의 뇌 침투성 화합물과 관련한 치료 기준을 발전시킬 수 있는 우리 자산의 잠재력을 인정한 것이 기쁘다”고 밝혔다.

파마 파트너링(Pharma Partnering)의 글로벌 책임자인 제임스 사브리(James Sabry)는 “HER2 양성 유방암 환자를 위한 이 혁신적인 치료 옵션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자이언과 파트너십을 맺게 돼 기쁘다. 이 파트너십은 HER2 양성 유방암 치료에 대한 로슈의 유산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하며, 충족되지 않은 환자 수요가 높은 분야를 해결하기 위해 외부 혁신과 내부 역량을 결합해 과학 발전을 추구하는 우리의 노력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과도 기간 후에 로슈는 전 세계적으로 ZN-A-1041의 추가 개발, 제조 및 상용화를 담당할 것이다. 자이언은 최대 7000만달러의 선금과 특정 마일스톤 이벤트 달성을 조건부로 하는 단기 마일스톤 지불금을 받게 된다. 또한 자이언은 ZN-A-1041이 특정 개발, 규제 및 판매 기반 마일스톤 이벤트를 달성하면 최대 6억1000만달러의 추가 지급금과 매출액에 대한 계층적 로열티도 받을 수 있다.

ZN-A-1041 소개

ZN-A-1041은 인간 표피 성장 인자 수용체 2(HER2)를 표적으로 하는 선택적 경구 투여 티로신 키나아제 억제제이다. ZN-A-1041은 혈액-뇌-장벽-침투성으로 설계됐다. 현재 진행 중인 1단계 시험은 미국과 중국의 여러 실험실에서 진행되고 있다. 추가적인 세부 사항은 2023년 6월 미국 임상종양학회 연례회의(American Society of Clinical Oncology Annual Meeting) 동안 포스터 세션에서 발표될 것이다.

자이언 파머 소개

자이언 파머는 신종 소분자 항종양제 개발에 초점을 맞춘 임상 단계 바이오테크 민간 기업이다. 2018년에 설립된 이 회사의 연구 본부는 중국 쑤저우에 있으며 상하이에서 추가 연구 활동을 하고 있다. 당사는 혁신적인 약물 발견 접근 방식을 적용해 자사의 DMPK 전문 지식을 활용함으로써 치료 목표에 초점을 맞춘 독점적인 동급 최초/동급 최고의 화합물 파이프라인을 개발하고 있다. 이 화합물은 변이 모세혈관 확장성 운동실조증(ataxia telangiectasia mutated, ATM), 키르스텐 라트 육종(Kirsten RAt Sarcoma, KRAS G12D) 및 SMARCA2(BRM)를 포함한 종양 억제를 촉진한다. 자이언 파머에 대한 추가 정보는 www.zionpharma.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원문 버전은 businesswire.com(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30508005468/e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