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대문구 ‘2023 청소년 참여기구’ 위촉식 개최

제5회 아동의회 의원 및 제6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위촉
공모·기관 추천… 이동의회 39명, 청소년참여위원회 19명 임기 시작

2023-05-09 15:51 출처: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

서울 동대문구 ‘2023 청소년 참여기구’ 위촉식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는 서울 동대문구가 제5대 아동의회 및 제6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을 4월 29일(토) 9시 30분 센터 5층 소강당에서 열렸다고 9일 밝혔다.

동대문구는 2018년 아동·청소년들이 자신과 관련된 정책 및 문제에 대해 직접 의견을 제시하고, 정책 결정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권리를 보장하고자 ‘아동·청소년 정책참여기구’를 창설해 2023년 현재까지 이어오고 있다.

올해 2월부터 공모와 기관 추천 등을 통해 아동의회 39명, 청소년참여위원회 19명을 모집했다.

새로운 임기의 시작을 알리는 이날 위촉식에서는 제5대 아동의회 의원 및 제6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에게 위촉장, 배지, 스톨이 주어졌으며 각 참여기구 대표자들의 활동 다짐 선서와 올해의 일정 발표가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아동·청소년 참여기구 대표자 2명이 직접 행사 진행을 맡았다.

‘아동의회’는 의장 1명, 부의장 2명을 포함한 아동의원 39명과 3개 상임위원회로 구성돼 상임위원회 활동 및 본회의 등에서 아동 관련 정책을 제안하고, 아동 권리 보호를 위한 홍보 등 활발한 의정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위원장 1명, 부위원장 1명을 포함한 19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정기회의, 구정 모니터링, 정책 제안 대회 등을 통해 각종 청소년 정책을 발굴하고 이를 구에 제안할 예정이다.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 소개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는 위탁 법인인 한국청소년연맹만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청소년 활동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창의적 체험 활동 등 청소년 정책 사업의 성공적 수행과 우수 전문 인력의 안정적 확보를 통해 청소년 동아리, 봉사, 진로 등의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과 청소년의 역량 개발및 인성 함양에 노력하고 있다. 또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사회적 배려 계층 대상 프로그램 진행 등 소외 청소년들의 복지 발전에 앞장서는 한편, 다양한 교육 문화 및 생활 체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지역 주민들의 복지 향상에도 이바지하고 있다.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는 찾아가는 센터 서비스 확대로 학교 및 지역 사회와 연계를 통해 청소년을 중심으로 세대와 가족이 만나고 성장하는 지역 사회 중심의 기관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웹사이트: http://www.ddmy.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