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디자인 문화콘텐츠 비대면 실무교육 메타버스 강의
나주--(뉴스와이어)--뉴작이 2022년 혁신분야 창업패키지 ‘비대면 스타트업 육성사업’ 성과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뉴작이 개발한 확장 현실(XR) 기반의 비대면 플랫폼 ‘META-ROOM’은 시·공간의 제약을 뛰어넘어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비대면 제작 환경으로 시제품 제작 완료를 통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다(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 비대면 스타트업 육성사업).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뉴작은 이 플랫폼을 통해 기업 공공기관 비대면 행사 진행, 강의 콘텐츠 진행 등을 통한 상용화 및 6명 이상의 신규 고용을 창출, R&D 사업 선정 등의 실적을 달성했다.
뉴작은 향후 META-ROOM을 활용해 공연 플랫폼, 방송 플랫폼, 강의·강연 플랫폼 기업의 행사와 세미나, 브랜드의 쇼룸, 전시 및 엔터 등 문화예술 전 분야의 비대면 콘텐츠로 무한히 확장시킬 예정이다. 그뿐만 아니라 1인 중심의 콘텐츠 체험이 아닌, 다중의 군집 보행 관련 기술 개발을 활용해 콘텐츠를 다양화할 예정이다.
또 뉴작은 동남아 시장을 타깃으로 K-POP 콘텐츠와 결합해 가상 투어 콘서트, K-POP 음악 방송을 통한 글로벌 진출 계획도 기대할 수 있을 전망이다.
뉴작 소개
뉴작은 프로젝션 매핑, 미디어파사드, VR, AR, XR 등 실감미디어 콘텐츠 개발 및 인공지능 연계 콘텐츠를 개발, 제작한다. 사용자 상황에 맞춘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실감형 미디어아트 제작 전문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