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컬링연맹, 의성군청 컬링팀 군 단위 최초 창단

대한민국 컬링 중심지 의성에서 3월 14일 군 단위로 최초로 컬링팀 창단

2023-03-15 10:05 출처: 대한컬링연맹

의성군 컬링팀 창단 관계자들과 선발된 코칭스태프 및 선수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대한컬링연맹은 컬링의 메카이자 컬링 신화의 발원지, 대한민국 컬링의 중심지 의성에서 3월 14일 군 단위로 최초로 컬링팀이 창단됐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대한컬링연맹 한상호 회장과 김주수 의성군수(선수단장), 김광호 의성군의회 의장, 정현태 경일대 총장. 김성환 의성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120여 명의 선수와 코치를 비롯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의성군청 컬링팀은 2003년 동계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인 이동건 코치가 남자팀을 맡았고, 2013년 동계유니버시아드 은메달리스트인 이슬비 코치가 여자팀을 맡았다. 남녀 총 11명으로 구성됐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선수들의 좋은 성적을 위해 전문적 시스템 도입과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의성이 컬링의 메카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한컬링연맹 한상호 회장은 “우선 이 자리에 설 수 있어 영광이고 특히 김주수 군수와 군 관계자분들께 컬링인 모두를 대표해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새롭게 출범한 대한컬링연맹은 군 단위 최초로 팀이 구성된 의성을 시작으로 각 지역에서 선수와 코칭스태프들이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팀 창단과 창설을 위해 각급 기업, 지자체들과 끊임없이 소통해 더 많은 팀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경주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한컬링연맹 소개

대한컬링연맹은 한국의 컬링 행정을 총괄하는 유일한 기구로서, 컬링을 대중들에게 보급해 국민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 우수 선수 및 지도자를 양성해 컬링을 통한 국위 선양을 위해 만들어졌다. 선수들의 기량 향상과 국위 선양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연맹은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424, 올림픽공원 내 벨로드롬 105호에 위치해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