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아시스, 갤럭시인터렉티브와 넥슨이 참여한 스트래티직 펀딩 라운드 마무리

5일간의 퍼블릭 세일 완료 발표… 60개국 투자자들 참가, 판매 개시 후 12시간 이내 조달 목표 금액 달성

2022-12-06 11:15 출처: Oasys

오아시스가 스트래티직 펀딩 라운드를 성공리에 완료했다

싱가포르--(뉴스와이어)--게이머들이 게이머를 위해 구축한 게임 최적화 블록체인 오아시스(Oasys)가 스트래티직 펀딩 라운드를 성공리에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펀딩 라운드는 게임 분야에서 매우 활발한 투자사인 갤럭시인터렉티브(Galaxy Interactive),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등 다양한 게임 히트작을 제작한 한국의 넥슨(Nexon)을 비롯해 △엠지 웹쓰리 펀드(MZ Web3 Fund) △프레스토랩스(Presto Labs) △하이퍼리듬(Hyperithm) △젯츠 캐피털(Jets Capital) △제이스퀘어(Jsquare) △에이에이지(AAG) △와이제이엠게임즈(YJM Games) △체인가디언즈(ChainGuardians) 등이 참여했다.

이번에 진행된 펀딩 라운드는 게임 파트너사 풀을 확대하고, 검증자(validator) 네트워크를 강화해 한층 발전된 오아이스의 생태계 구축을 핵심 목표로 한다.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형성한 투자자들과의 파트너십은 오아시스는 물론, 여타 이해 담당자들의 성장을 위한 또 다른 기회 창출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오아시스는 스트래티직 펀딩 라운드에 이어 퍼블릭 세일을 2022년 11월 30일부터 12월 4일까지 5일간 진행했다. 이번 세일은 판매 개시부터 반나절도 지나지 않아 60개국의 투자자로부터 조달 목표 금액 이상의 커밋먼트가 모였다.

이번 퍼블릭 세일은 일반 투자자(미국 투자자 제외)가 오아시스의 토큰 투자에 참여하는 첫 번째 기회로서 오아시스의 중요한 마일스톤이다. 앞서 오아시스는 올 초 리퍼블릭 크립토(Republic Crypto)가 주도한 2000만달러 규모 프라이빗 토큰 판매 라운드를 진행했으며, 이어 10월에는 Mainnet 론칭을 발표한 바 있다.

오아시스의 다이키 모리야마(Daiki Moriyama) 디렉터는 “최근 Web3 업계를 뒤흔드는 중대한 사건을 계기로, 견고한 탈중앙화 사업 기반의 구축, 그리고 양질의 게임과 콘텐츠로 업계를 견인해 나가는 것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이번 라운드에 게임 사업체, VC·펀드 등 다방면의 투자자들이 참가한 것, 그리고 Public Sale에서도 세계 각국의 개인 투자자들이 참여한 것은 Oasys에서 매우 큰 의미가 있다”며 “계속해서 여러분에게 우량한 블록체인 게임 콘텐츠를 전달하도록 꾸준히 프로젝트를 전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갤럭시인터렉티브 제너럴 파트너인 리처드 킴(Richard Kim)은 “게임 개발사와 사용자를 위해 공용 레이어1 및 사설 레이어2 솔루션을 개발한 오아시스는 블록체인 게임의 메인스트림 진출을 확대한다는 비전을 함께 공유하고 있다. 오아시스 커뮤니티에 합류해 열정적인 퍼블리셔, 개발사, 가상화폐사업 관련 파트너들과 협력해 기존 게임 IP를 온체인으로 가져오려는 비전을 실행에 옮길 수 있게 돼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갤럭시인터렉티브는 비디오 게임, 가상 세계, 디지털 아이덴티티 분야에서 가장 활발한 투자사 중 하나로 약 8억달러 규모의 자금을 운용하는 벤처캐피탈이며, 첨단 블록체인 게임 개발 분야 성장에 투자하고 있다. 오아시스는 반다이 남코 리서치(Bandai Namco Research), 세가(Sega), 유비소프트(Ubisoft), 넷마블, 위메이드, 컴투스, 일드 길드 게임즈(Yield Guild Games)를 비롯한 대표적인 전통 게임 및 Web3 게임 회사 등 강력한 기관의 투자자 지원을 받고 있다.

기관 투자자들의 지원을 토대로 오아시스는 자체 생태계 성장과 사용자 경험 증진에 초점을 맞춘다. 오아시스는 블록체인 게임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주도하고 플레이어와 개발자 모두에게 새로운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는 미션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오아시스(Oasys) 개요

오아시스는 play-and-earn의 대중화를 확대한다는 목표로 2022년 2월 설립됐다. 출범 당시 파트너십을 맺은 21개의 게임 및 Web3 기술 회사, 반다이남코 리서치(Bandai Namco Research), 세가(Sega), 유비소프트(Ubisoft), 일드 길드 게임즈(Yield Guild Games) 등이 검증자로 참여했다. 블록체인 전문가들로 구성된 팀이 주도하고, 초기 검증자로 참여한 대형 게임사들과 협력하는 오아시스는 지분 증명(Proof-of-Stake, POS) 기반 블록체인으로 게임 업계를 혁신하고 있다. 오아시스는 게이머와 개발자가 블록체인 기반 게임을 유통하고, 개발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에 초점을 맞춰 게임 개발자들이 블록체인상에서 게임을 구축할 때 겪는 문제를 해결한다. 게임 커뮤니티에 의해 구동되는 초고속 네트워크, AAA급 게임 개발자들에 의해 구동되는 확장성 높은 네트워크, 빠른 트랜잭션 속도와 가스비의 무료화 등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오퍼링, 이 세 가지 접근 방식은 참여자들이 오아시스에 합류해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