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린소-페로글로브, 전기차 배터리 성능 개선 위한 양해 각서 체결

고성능 리튬이온 배터리의 실리콘 음극재 솔루션을 위한 공동 개발 파트너십 시작

2022-12-06 08:00 출처: Trinseo (뉴욕증권거래소 TSE)

트린소와 페로글로브가 배터리용 고함량 실리콘 음극재 솔루션 공동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

런던, 영국/웨인, 펜실베이니아--(뉴스와이어)--트린소(Trinseo PLC, 뉴욕증권거래소 종목코드: TSE)와 페로글로브(Ferroglobe PLC, 나스닥 종목코드: GSM)가 전기차(EV) 배터리용 고함량 실리콘 음극재 솔루션 공동 개발을 위한 양해 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전기차 시장이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가운데, 보다 지속가능하며 에너지 밀도가 높은 소재에 대한 니즈 및 임박한 흑연 공급 부족이 효율적인 차세대 전기차 배터리의 수요를 촉진하고 있다. 이 가운데 트린소와 페로글로브는 기존 배터리 성능을 넘어서는 새로운 고함량 실리콘 음극재 솔루션을 통해 배터리 충전 주기를 최적화함으로써 이러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것을 목표하고 있다.

Andre Hugentobler 트린소 라텍스 바인더 글로벌 신규 사업 개발 및 기술혁신 부서 책임자는 “트린소는 리튬이온 배터리용 음극재 바인더 솔루션에 있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업계 리더”라며 “이러한 유산을 토대로 페로글로브와의 협력을 통해 전기차 배터리 시장의 절실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솔루션에 투자하고 있고, 이와 같은 파트너십을 통해 트린소의 기술을 고주기 실리콘 음극재에 필요한 2가지 핵심 구성요소인 활성 실리콘 소재 및 바인더와 결합해 강력한 솔루션의 출시를 앞당길 수 있다”고 말했다.

페로글로브의 기술혁신 책임자 Benoist Ollivier 박사는 “페로글로브는 업계를 선도하는 고순도 실리콘 파우더 글로벌 공급업체로 자리 잡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페로글로브는 에너지 전환 활용에 필수적인 소재를 생산하고 있으며 트린소와의 파트너십은 혁신을 가속화해 전기차 배터리 성능 개선을 견인할 수 있는 발판이 됐다”고 밝혔다.

페로글로브의 독점 정화 기술은 배터리 및 기타 고급 기술을 위해 마이크로미터 및 서브 마이크로미터 크기로 최대 99.995%의 고순도 실리콘 파우더를 제공하며, 새로운 청정 기술 및 모빌리티 시장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트린소는 차별화된 음극재 바인더 포트폴리오, 글로벌 제조 센터, 연구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 전용 자산에 힘입어, 수십 년간 자동차 업계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성능 바인더를 설계해 왔다.

이번 양해 각서 체결을 통해 두 회사는 추가 자원을 음극재 연구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투자하고, 제3자 프로그램에 자금을 지원하며, 업계 리더와 배터리 제조사 및 자동차 OEM 업체들과 협력하고, 음극재 기술을 개발 및 상용화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본격적인 공동 개발 활동은 올해 말에 개시할 예정이다.

페로글로브(Ferroglobe) 개요

페로글로브(Ferroglobe)는 실리콘 금속, 실리콘 기반 및 망간 기반의 특수 합금, 기타 합금을 공급하는 세계 선두 업체들 중 하나로, 역동적이고 빠르게 성장하는 최종 소비자 시장인 태양광, 자동차, 소비재, 건설 및 에너지 시장에서 전 세계적으로 고객층을 보유하고 있다. 페로글로브는 런던에 기반을 둔 회사다. 페로글로브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면,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링크트인(LinkedIN)에서 알아볼 수 있다.

트린소(Trinseo) 개요

트린소(Trinseo, 뉴욕증권거래소 종목코드: TSE)는 특수 소재 솔루션 제공업체로, 여러 회사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최고의 전문성, 미래 지향적 혁신, 업계 최고 수준의 소재를 결합해 고객에게 가치를 보여줄 수 있는 아이디어를 실현한다. 2021년, 전 세계 3400명의 직원들과 함께하는 트린소는 약 48억달러 순매출을 올렸다. 트린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링크드인(LinkedIn), 트위터(Twitter), 페이스북(Facebook) 및 위챗(WeChat)에서 알아볼 수 있다.

미래 예측 진술에 대한 주의 사항

이 보도 자료는 계획, 목적, 목표, 예측, 전략, 미래 상황 또는 실적, 기본적인 추정 및 역사적 사실, 미래 실적에 대한 보장 또는 확언이 아닌 기타 진술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미래 예측 진술을 포함합니다. 미래 예측 진술은 “예상하다”, “기대하다”, “의도하다”, “예측하다”, “전망하다”, “할 것이다”, “아마도 그럴 것이다”, “그럴지도 모른다”, “지켜보다”, “경향이 있다”, “추정하다”, “잠재적”, “아마도”, “목표로 삼다”, “계획하다”, “고려하다”, “추구하다”, “시도하다”, “해야만 한다”, “할 수도 있다”, “할 것 같다” 등의 단어 사용 또는 이와 유사한 의미의 표현을 사용하는 진술입니다. 미래 예측 진술은 현재 이용 가능한 정보에 대한 Ferroglobe와 Trinseo의 경영진 평가를 반영하며 당사 비즈니스, 경제 상황 및 Ferroglobe와 Trinseo, 두 회사 모두의 기타 미래 상황과 관련한 현재 예상 및 추정을 바탕으로 합니다. 미래 예측 진술은 미래에 관련된 것이므로 내재적 불확실성, 위험성, 예측이 힘든 상황에서의 변동성을 수반합니다. 미래 결과와 미래 예측 진술과의 차이를 가져올 수 있는 요소들은 당사의 변혁 전략 및 비즈니스 전략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역량, 인수된 회사들을 통합하는 당사의 역량, 글로벌 공급망 변동성, 비용 증가 또는 원자재 공급 혼선, 에너지 비용 증가 또는 당사 제품 운송비 증가, 때때로 당사가 목도하는 투자 기회의 속성, “위험 요소”를 다룬 Forms 20-F 및 10-K 연간 보고서 및 그 밖에 다른 관련 주제를 다룬 기타 보고서, Ferroglobe와 Trinseo가 때때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U.S. 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에 제출한 서류와 내용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요소 및 기타 요소의 결과로 발생하는 실제 결과는 미래 예측을 통해 계획된 결과와 큰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체의 이러한 미래 예측 진출에 의존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본 보도 자료에 포함된 미래 예측 진술은 본 보도자료의 날짜를 기준으로 한 것입니다. Ferroglobe와 Trinseo 모두 법률에서 요구하지 않는 한, 새로운 정보, 미래의 사건 또는 그 어떠한 사건의 결과에 따라 예측 진술 일체를 공개적으로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어떠한 의무도 지지 않습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