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제9회 어린이·청소년 인권페스티벌 진행 ‘어린이·청소년의 충분히 쉬고 놀 권리’

11월 29일 유튜브 개막식을 시작으로 12월 3일까지 진행
‘어린이·청소년의 충분히 쉬고 놀 권리’라는 주제로 온오프라인(유튜브, 제페토) 운영
‘놀 권리’ 관련 토크콘서트, 서울지역 5개소 청소년시설 프로그램, 사진전 등 다양한 활동 운영

인권페스티벌 온라인 포스터

토크 콘서트

서울--(뉴스와이어)--제9회 어린이·청소년 인권페스티벌이 ‘어린이·청소년의 충분히 쉬고 놀 권리’라는 주제로 11월 29일부터 12월 3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유튜브(‘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인권페스티벌’) 채널과 제페토 앱 내 홍보관(‘서울특별시 어린이청소년 인권페스티벌’ 월드 검색)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행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토크콘서트, 청소년시설 인권 프로그램, 사진전으로 구성된다. 유튜브에서는 개막식 및 토크콘서트와 인권 프로그램 영상을 볼 수 있고, 제페토에서는 ‘놀 권리’ 관련 사진전을 관람할 수 있다.

토크콘서트에서는 어린이·청소년의 시각에서 바라본 놀이와 요즘 아이들의 놀 장소, 시간, 거리에 대한 생각, 놀 권리 침해 사례 등에 대해 청소년 패널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인권 프로그램은 서울지역 청소년시설 5개소(목동청소년센터, 송파청소년센터, 중구청소년센터, 은평청소년미래진로센터, 천호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진행한 다양한 인권 활동 영상을 볼 수 있다. 놀 권리에 대한 시민 인터뷰, 캠페인, 문화·예술·신체활동 등 다채로운 체험활동 프로그램 활동 영상을 페스티벌 기간 내 순차적으로 시청할 수 있다.

제페토에서는 사진 공모전을 통해 서울 시민들이 출품한 작품들을 12월까지 관람할 수 있다. 마음에 드는 사진 앞에서 인증샷을 촬영하고 온라인 설문폼을 제출하면 소정의 상품도 받을 수 있다.

서울특별시가 주최하고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하는 어린이·청소년 인권페스티벌은 2014년부터 어린이·청소년의 인권 인식개선과 인권 친화 환경 조성을 위해 매년 개최해 왔다. 행사 참여는 어린이·청소년은 물론 일반 성인도 참여할 수 있으며, 기타 내용은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개요

위 내용은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서울지역 청소년을 위해 청소년정책 및 활동, 청소년시설의 홍보를 지원하는 보도자료이다.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한국청소년연맹이 서울특별시로부터 위탁받아 설립된 청소년 특화 시설로,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7조에 근거해 △청소년 봉사활동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개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 관리 및 인증 체계 구축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연계·보급·지원하는 청소년 정책 수행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sy0404.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