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아스펜코어 ‘세계 전자기술 성과 어워즈’ 우승

2022-11-25 09:00 출처: 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도쿄증권거래소 6502)

가와사키, 일본--(뉴스와이어)--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 코퍼레이션(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이하 도시바)의 상하이 소재 자회사인 도시바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Toshiba Devices & Storage)가 2022년 ‘세계 전자기술 성과 어워즈(WEAA)’의 ‘올해의 전력 반도체/드라이버’ 부문에서 우승했다.

도시바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는 수상을 위해 2022년 11월 10일 중국 선전에서 열린 시상식에 참석했다.

미국에 기반을 둔 아스펜코어(AspenCore)는 세계 최고의 기술 미디어 그룹으로 손꼽힌다. 특히 높은 명성을 자랑하는 WEAA를 통해 매년 전자 산업의 혁신과 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회사와 개인을 인정하는 상을 수여한다. 올해 도시바는 전략적 저전압 금속 산화물 반도체 전계 효과 트랜지스터인 ‘XPQR3004PB MOSFET’으로 올해의 전력 반도체/드라이버상을 받았다.

노무라 츠토무(Tsutomu Nomura) 도시바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상하이) 사장은 “이름 높은 WEAA상으로 성과를 인정받아 기쁘다. 우리 회사 제품은 올해로 5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도시바는 앞으로도 장비의 작동 효율성을 개선하고 탄소 중립성을 높이는 전력 전자기기를 자동차 산업 및 기타 분야에 주도적으로 공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회계연도에 출시된 XPQR3004PB는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용 N-채널, 40V 저전압 모스펫(MOSFET)이다. 이 제품은 친환경 차량의 배터리 스위치와 마일드 하이브리드(mild hybrids) 차량의 주행 보조 모터에 적합하다. 도시바의 최첨단 UMOS IX 다이로 L-TOGL™ 패키지에 장착된다. 아스펜코어는 이 제품의 고전류, 고열 발산 기능 및 안정성을 높이 평가했다.

도시바는 앞으로 에너지 절약 기능을 강화해 저에너지 사회와 탄소 중립에 이바지하는 제품을 공급해 전력 반도체 사업의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 TOGL™은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 코퍼레이션의 상표다.

* 기타 사명, 제품명 및 서비스명은 각 해당 기업의 상표일 수 있다.

* 이 보도자료의 제품 가격 및 사양, 서비스 내용, 연락처 등의 정보는 발표일 현재를 기준으로 작성됐으며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다.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 코퍼레이션(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개요

첨단 반도체 및 스토리지 솔루션을 선도적으로 공급하는 도시바는 반세기가 넘는 경험과 혁신을 바탕으로 고객과 파트너사에 우수한 개별 반도체와 시스템 LSI, HDD 제품군을 공급한다.

도시바는 전 세계 직원 2만3000명과 함께 제품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매진하고 고객과 긴밀히 협력해 가치와 새로운 시장을 창출한다. 현재 8500억엔(75억달러)을 웃도는 연간 매출액을 달성했으며 전 세계 인류에게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toshiba.semicon-storage.com/ap-en/top.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12300550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