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러데이 FPGA-Go-ASIC™, 시장 진출 성공

2022-11-22 17:00 출처: Faraday Technology Corporation (대만증권거래소 3035)

신주, 대만--(뉴스와이어)--주문형 반도체(ASIC) 설계 서비스와 설계 자산(IP)을 공급하는 선도 기업 패러데이 테크놀로지(Faraday Technology Corporation)(대만증권거래소: 3035)가 FPGA-Go-ASIC™ 서비스가 산업용 및 의료용 애플리케이션, 스마트 그리드, 악기 및 55~22nm 테크놀로지를 아우르는 5G 무선 설계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다양한 종류의 FPGA 전환을 성공적으로 구현했다고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해당 프로젝트의 총 제조원가와 전력 사용량을 크게 줄여 시장 경쟁력을 강화했다. 이는 기존 FPGA 칩과 완벽히 핀투핀(pin-to-pin)이 호환되도록 설계된 프로젝트도 일부 포함한다.

패러데이는 수십 년 동안 수십억 개의 게이트가 포함된 복잡한 구조를 다루며 쌓아온 SoC 및 IP 관련 설계 경험 및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FPGA를 내장형 ARM 또는 RISC-V CPU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ASIC 또는 SoC로 효율적으로 전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다. FPGA-Go-ASIC 서비스는 요구되어지는 성능사양을 충족하기 위해 최적화된 프로세스 테크놀로지 및 맞춤형 IP 구성을 채택해 칩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다수의 FinFET 기반 FPGA를 ASIC가 탑재된 40nm 또는 28nm 평면형으로 전환할 수 있다. 또 여러 개의 FPGA를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단일 ASIC로 통합해 제조원가, PCB사이즈 및 전력 사용량을 크게 줄일 수 있다.

플래시 린(Flash Lin) 패러데이 최고운영책임자(COO)는 “표준 셀 회로의 ASIC는 LUT 기반 회로의 FPGA에 비해 중복되는 회로 없이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며 “패러데이의 ASIC 관련 전문 지식뿐만 아니라 폭넓은 사내 IP 포트폴리오를 통해 칩통합과정상의 리스크를 낮추고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패러데이는 이번 솔루션이 장기 공급 약정을 통해 고객의 성공적인 시장 활동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패러데이 테크놀로지(Faraday Technology Corporation) 개요

패러데이 테크놀로지(대만증권거래소: 3035)는 ISO 9001과 ISO 26262 인증을 획득한 세계적인 주문형 반도체(ASIC) 설계 및 IP 제공업체다. 패러데이의 다양한 반도체 IP 포트폴리오에는 I/O, 셀 라이브러리, 메모리 컴파일러, ARM 호환 CPU, DDR2/3/4, 저전력 DDR1/2/3, MIPI, V-by-One, USB 2.0/3.1 1세대, 10/100/1000 이더넷, 시리얼 ATA, PCI 익스프레스, 프로그래머블 SerDes 등이 포함돼 있다. 패러데이 본사는 대만에 있으며 미국, 일본, 중국을 포함해 전 세계 각지에 서비스 및 지원 사무소를 두고 있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www.faraday-tech.com)를 방문하거나 링크트인(LinkedIn) 팔로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