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TI-마인드트리, 2022년 11월 14일부터 합병 법인으로 운영

LTI와 마인드트리, NCLT 합병 승인 받아
LTI마인드트리, 인도 최대 IT 서비스 기업에 합류

2022-11-15 15:50 출처: Larsen & Toubro Infotech (인도국립증권거래소 LTI)

데바시스 차터지 LTI마인드트리 CEO 겸 매니징 디렉터

뭄바이/벵갈루루, 인도--(뉴스와이어)--라르센 앤드 투브로 그룹(Larsen & Toubro Group, 이하 L&T) 산하의 선도적인 기술 컨설팅 및 디지털 솔루션 제공업체인 라르센 앤드 투브로 인포테크(Larsen & Toubro Infotech, 이하 LTI)(뭄바이증권거래소: 540005, 인도증권거래소: LTI)와 마인드트리(Mindtree)(뭄바이증권거래소: 532819, 인도증권거래소: MINDTREE)는 인도기업법재판소(NCLT)가 두 건의 개별 명령을 통해 양사와 각 회사 주주 및 채권자 합병 및 조정 계획을 2013년 제정 기업법 230~232 조항과 기타 해당 규정에 따라 승인했다고 발표했다.

두 회사는 2022년 5월 합병 의향을 발표했으며, 이번 승인으로 2개의 개별 상장사를 LTI마인드트리(LTIMindtree)로 합병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이로써 LTI마인드트리는 주요 산업 분야를 주도하는 750여 개 글로벌 기업으로 구성된 고객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5개 대륙 30여 개 국가에 약 9만 명의 전문가를 거느린 대규모 IT 서비스 공급업체로 거듭나게 된다. 현재 시가 총액 기준으로 인도에서 다섯 번째로 큰 IT 서비스 기업으로 변모하며 2022년 11월 14일부터 단일 법인으로 운영을 시작한다.

마인드트리의 모든 주주는 합병 절차에 따라 마인드트리 주식 100주당 LTI 주식 73주의 비율로 LTI 주식을 배정받는다. 모회사인 L&T는 합병 법인의 지분 68.73%를 보유한다. LTI 주식을 배정받는 마인드트리 주주의 적격성을 판단하는 기준일은 2022년 11월 24일로 확정됐다.

A. M. 나익(A. M. Naik) L&T 회장 겸 LTI마인드트리 회장은 “LTI마인드트리는 L&T의 기술 주도 성장 비전의 핵심으로 회사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다각화하기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할 준비가 돼 있다. LTI와 마인드트리의 상호 보완적인 강점은 이번 합병을 고객, 파트너, 투자자, 주주, 직원 및 커뮤니티 등 모든 이해 관계자가 만족하는 기회로 만들어 혁신, 우수성, 신뢰 및 공감을 추구하는 L&T의 전통을 더욱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S. N. 수브라마니안(S. N. Subrahmanyan) L&T 최고경영자(CEO) 겸 매니징 디렉터이자 LTI마인드트리 부회장은 “제안된 거래가 법적 절차를 통해 신속히 통과되고 빠른 시간 안에 승인된 것에 대해 당국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합병은 매우 성공적인 두 회사의 결합 그 이상의 의미가 있다. 두 회사의 집단적 지혜는 모든 이해 관계자에 도움이 되는 장기적인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더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데바시스 차터지(Debashis Chatterjee) LTI마인드트리 CEO 겸 매니징 디렉터는 “빠르게 연결되는 세상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수익원이 확대되는 가운데 LTI마인드트리는 디지털 기술이 가진 모든 잠재력을 활용해 기업들이 능동적으로 미래를 준비하고 만들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 최고의 인재, 포괄적인 제품, 50년 이상의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이 가능성을 재구상하고 영향을 미치며 미래를 향해 더 빠르게 전진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규모와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LTI와 마인드트리는 시장 주도적인 재무 성과를 달성하며 주주를 위한 가치 창출에 이바지하고 있다. LTI마인드트리는 두 회사의 장점과 규모의 이점을 바탕으로 더 강력하고 다양한 단대단 서비스와 기술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더욱 넓은 시장에서 사업을 운영하게 된다. 또 산업 전반에 대한 전문성과 융합된 관점을 통해 고객이 산업의 경계가 흐려지는 지점에서 기회를 포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회사는 더 크고 중요한 전환에 참여하고 하이퍼스케일러,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SaaS 플랫폼 및 제품 업체와 협력해 혁신과 제품 출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능력을 크게 개선할 예정이다. 아울러 탄탄해진 재정을 기반으로 플랫폼, 인재, 기술 및 홍보에 대한 전략적 투자 역량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LTI마인드트리는 이 모든 장점을 활용해 고객, 팀 및 커뮤니티 전체에 도움이 되는 독특한 가치를 제안하고자 한다.

LTI마인드트리(LTIMindtree) 개요

LTI마인드트리는 업계 기업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비즈니스 모델을 재구상하고 혁신을 촉진하며 성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글로벌 기술 컨설팅 및 디지털 솔루션 기업이다. LTI마인드트리는 750여 고객의 디지털 전환 파트너로서 포괄적인 도메인 및 기술 전문 지식을 제공해 융합되는 세계에서 탁월한 경쟁력 차별화, 고객 경험 및 비즈니스 성과를 주도하도록 돕는다. 라르센 앤드 투브로 그룹(Larsen & Toubro Group) 계열사로서 30여개국에서 활동하는 약 9만명의 유능하고 진취적인 전문가의 지원을 받는 LTI마인드트리는 가장 복잡한 비즈니스 과제를 해결하고 규모에 맞는 혁신을 제공하는 데 있어 업계에서 인정받은 라르센 앤드 투브로 인포테크(Larsen and Toubro Infotech) 및 마인드트리(Mindtree)의 강점을 모두 보유한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회사 웹사이트(www.ltimindtree.com) 참조.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11400562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