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ZA파이낸스, FTX의 파산 보호 신청 관련해 정정 성명 발표

2022-11-14 14:05 출처: AZA Finance

런던--(뉴스와이어)--AZA파이낸스(AZA Finance) 설립자 겸 최고 경영자인 엘리자베스 로시엘로(Elizabeth Rossiello)가 파산법 11조(챕터 11)에 따른 파산 보호를 신청한 FTX에 대해 다음과 같은 정정 성명을 발표했다.

FTX의 파산 보호 신청서에 BTC아프리카(BTC Africa S.A.)와 기타 AZA파이낸스 법인이 오른 것을 보고 충격과 실망을 느꼈다. 분명히 말하지만 AZA파이낸스는 FTX의 파산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여러 조치를 취해 잘못된 법원 기록을 바로잡을 것이다.

세계적 결제·외환 핀테크 기업 AZA파이낸스는 2013년 비트페사(BitPesa)로 설립됐으며, 아프리카와 전 세계의 기업들이 주요 아프리카국 및 20개국(G20) 통화(일부 디지털 화폐 포함)로 자금을 이체하고 환전하는 한편 편리하게 지불·청산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 있다. AZA파이낸스는 여러 사법권에서 결제 기업으로 인가를 받았으며 고객 펀드를 보유하지도 보유한 적도 없다. 디지털 통화 거래는 법인 전체 거래의 10% 미만이다.

AZA파이낸스는 안전하고 저렴한 제도권 결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식으로 아프리카 웹3(web3)를 확대하기 위해 올해 초 FTX아프리카와 영리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아프리카 아티스트의 NFT(대체 불가능 토큰) 등과 같이 논의는 거쳤지만, 아직 출범하지 않은 이니셔티브도 파트너십 대상에 속한다.

이를 통해 AZA파이낸스의 고객이 된 FTX아프리카는 우선 우리의 안전하고 실용적인 인프라를 활용해 많지 않은 아프리카 고객들에게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AZA파이낸스나 AZA파이낸스 법인이 소유하거나 관리하는 FTX 또는 FTX 관련 법인은 없다. AZA파이낸스 법인은 FTX 파산 보호 대상에 속하지 않는다. FTX는 우왕좌왕하다가 AZA파이낸스 법인을 파산 보호 신청 대상에 올리는 우를 범했다.

이번 사안을 더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AZA파이낸스 법인 목록을 밝힌다. FTX가 신청한 파산 보호 대상에 속하지 않는 AZA파이낸스 법인은 다음과 같다.

· B 트랜스퍼 서비스 리미티드 UK(B Transfer Services Limited UK)

· 익스체인지포프리 리미티드 UK(Exchange4Free Limited UK)

· BTC 아프리카(BTC Africa SA)

· BT 페이먼트 서비스 가나 리미티드(BT Payment Services Ghana Limited)

· BT 페이먼트 서비스 나이지리아 리미티드(BT Payment Services Nigeria Limited)

· BT 페이먼트 서비스 우간다 리미티드/B 트랜스퍼 서비스(BT Payment Services Uganda Limited/B Transfer Services)

· BT 페이먼트 서비스 남아프리카(BT Payment Services South Africa PTy)

· 트랜스퍼제로(TransferZero)

· B 포 트랜스퍼 이집트(B For Transfer Egypt)

· B 트랜스퍼 서비스 UAE(B Transfer Services Ltd UAE)

· 비트페사 케냐(BitPesa Kenya Ltd)

· 비트페사 세네갈(BitPesa Senegal Ltd)

· 비트페사 남아프리카(BitPesa South Africa)

· 비트페사 탄자니아(BitPesa Tanzania Ltd)

· 비트페사 우간다(BitPesa Uganda Ltd)

· 비트페사 RDC SARL(BitPesa RDC SARL)

· 비트페사 나이지리아 리미티드(BTPesa Nigeria Limited)

· BTSL 리미티드 탄자니아(BTSL Limited Tanzania)

· 익스체인지포프리 세이셸렌(Exchange4Free Seychellen)

· 익스체인지포프리 오스트리아(Exchange4Free Australia Br.)

· 익스체인지포프리 스위스(Exchange4Free Swiss Br.)

· 익스체인지포프리 남아프리카(Exchange4Free SouthAfrica Br.)

· 핀팩스 컴퍼니 리미티드(FinFax Company Limited)

위의 법인은 FTX의 파산 보호 신청에 어떤 식으로든 영향을 받지 않는다. AZA파이낸스, AZA파이낸스 법인, AZA파이낸스 사업체는 독립성과 건전성을 유지하고 있다.

AZA파이낸스는 케냐 나이로비에서 출범한 첫 핀테크 기업이자 암호화폐를 모바일 머니로 거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첫 외환 거래소다. AZA파이낸스는 변동성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AZA파이낸스는 메이저급 브랜드가 파산 보호를 신청한 데 대해 유감스럽게 생각하며, 모든 핀테크 기업과 금융 기관에 글로벌 규제와 업계의 우수 관행을 준수할 것을 촉구한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11100557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