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화물 운송 플랫폼 스타트업 센디, 간편식 전문 플랫폼 윙잇에 콜드체인 운송 서비스 제공

센디, 자체 개발 AI 화물 운송 배차 시스템과 자체 보유 전국 차량 네트워크 기반 화물 운송 서비스 제공
간편식 전문 플랫폼 기업 ‘윙잇’에 제조 창고에서 유통센터로 창고 간 B2B콜드체인 운송 서비스 제공
‘윙잇’, HMR 간편식 2000여종 판매하는 플랫폼 윙잇과 랠리, 포지브 등 PB 브랜드 운영

2022-10-07 08:30 출처: 센디

센디가 윙잇에 콜드체인 운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부산--(뉴스와이어)--인공지능(AI) 화물 운송 플랫폼 스타트업 센디(대표 염상준)가 간편식 전문 플랫폼 기업 윙잇(대표 임승진)에 회사의 화물 운송 서비스를 제공해 윙잇의 창고 간 콜드체인 식품 운송을 돕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센디는 AI 기술을 기반으로 화물 운송 관리 플랫폼 센디를 운영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개인·기업에서 화물 운송이 필요할 때, 앱이나 웹을 통해 간편하고 빠르게 화물 운송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1톤 이하의 소형 화물차부터 25톤 대형 화물차, 냉장 및 냉동차까지 자체 보유한 전국 단위의 차량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100% 책임 배차 시스템을 유지하고 있다. 올해 시리즈 A 브릿지 66억5000만원의 투자를 유치해 현재까지 누적 투자 유치액은 약 115억원이다.

윙잇은 간편식 전문 플랫폼으로 10분 안에 조리할 수 있는 HMR 간편식 2000여종을 판매하는 버티컬 플랫폼 ‘윙잇’과 PB브랜드 ‘랠리’, ‘포지브’ 등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누적 회원 수 120만명을 달성하고, 월 매출 40억원을 넘어서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센디는 윙잇에 제조 창고에서 유통센터, 즉 창고 간 콜드체인 운송 서비스를 공급한다.

다양한 화물 운송 중에서도 식자재, 식품의 콜드체인 화물 운송은 철저한 온도 관리와 냉장 및 냉동 차량 수급이 매우 중요하다. 센디는 자체 플랫폼 내에서 확보한 차량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사전 예약 운송은 물론, 당일 긴급 운송까지도 모두 지원하고 있다. 윙잇의 제조 창고에서 가공이 완료된 HMR 간편식을 안전하게 유통센터로 운송할 수 있도록 콜드체인 운송 경험이 풍부한 차주에게 우선 배차하고, 유통 온도 관리에 대한 사전 교육도 시행하고 있다.

임승진 윙잇 대표는 “회사가 제조 및 유통하는 식자재, 식품 등은 적정한 온도 관리가 중요하기 때문에 다양한 물류 운송 경험과 콜드체인 운송에 대한 전문성을 지닌 센디의 서비스와 운송 품질에 매우 만족하고 있다”고 말했다.

염상준 센디 대표는 “센디 서비스 출시 이후 하루 5만건 이상의 운송 관련 데이터가 수집되고 있고, 누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기업 고객에 기업별, 상황별 맞춤형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식자재, 농산물 등의 콜드체인 운송은 물품 특성상 온도 관리는 물론, 더 정확하고 빠르게 운송돼야 하기 때문에 전문 역량을 지닌 운송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센디는 2021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빅데이터를 활용한 농산물 물류 효율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공사의 농산물 도매가격 정보와 센디의 화물 운송 데이터를 기반으로 농산물 출하를 위한 견적 비교, 운송 예약, 결제까지 지원하는 ‘출하반장’ 서비스 개발에 참여한 바 있다.

센디 개요

센디는 2013년 부산에서 설립된 인공지능(AI) 화물 운송 플랫폼 스타트업이다. 현재 데이터 기반의 화물 운송 관리 플랫폼 ‘센디’를 운영하고 있다. 개인이나 기업에서 화물 운송이 필요할 때, 앱이나 웹을 통해 간편하게 화물 운송을 이용할 수 있도록 연결하는 서비스로 서울, 경기를 비롯한 전국 단위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존에 수기 작업, 전화, 엑셀 기록에 의존해 운송, 배차 업무를 진행하던 기업들이 센디의 앱, 웹을 이용해 간편하게 운송 업무를 할 수 있고, 화물 운송이 필요하지만 관련 경험이 부족한 개인 고객의 경우에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센디가 자체 보유한 전국 차량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100% 책임 배차 시스템을 유지하고 있다. 주요 고객으로는 여러 소상공인 및 개인 그리고 아성다이소, 그린랩스, 수퍼빈, 런드리고, 패스트파이브, 마켓비, 중고나라 등 150여곳의 기관이 있다. 현재까지 누적 투자 유치액은 약 115억원이다.

웹사이트: https://sendy.ai/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