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쇼츠, ‘2022년 제2회 공공 숏폼콘텐츠 컨퍼런스&어워드’ 1일차 행사 성료

국내 최초 숏폼 영화제 ‘케이쇼츠’, 공공 숏폼콘텐츠 컨퍼런스&어워드 개최
2022년 제2회 공공 숏폼콘텐츠 컨퍼런스&어워드, 케이쇼츠-광주에이스페어 공동주관으로 열려

2022-09-22 18:00 출처: 수퍼씨

스튜디오 잭 박용주 이사가 질의응답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케이쇼츠와 광주에이스페어가 공동주관한 ‘제2회 공공 숏폼콘텐츠 컨퍼런스&어워드’ 1일차 행사가 성황리 개최됐다. 행사는 9월 22일(목)부터 23일(금)까지 이틀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22일(목) 진행된 컨퍼런스 1부에서는 이시영, 최준 등의 숏츠 제작사 키위랩 김기현 대표의 ‘셀럽 숏폼콘텐츠와 공공프로젝트 활용전략’을 주제로 한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대한민국 공공콘텐츠의 트렌드를 이끌어가고 있는 스튜디오 잭의 ‘공공콘텐츠 제작과 채널 성공전략’에 대한 발표, 그리고 ‘이제는 말할 수 있다 크리에이터가 바라본 공공콘텐츠’라는 주제로 공공콘텐츠 분야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와 함께 이색적인 토크쇼를 진행해 컨퍼런스에 참여한 관계자들의 관심과 이목을 끌었다. 이어 중앙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이재신 교수의 특강 ‘공공콘텐츠, 디지털 미디어의 트렌드를 만들다’를 끝으로 1부의 막을 내렸다.

이는 대국민 소통을 이뤄내기 위한 공공콘텐츠의 방향성 탐색과, 더욱 진정성 있는 공공프로젝트 추진을 위해 진행된 컨퍼런스로, 국내에서는 최초로 시도한 만큼 이후 케이쇼츠의 행보에 많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2부에서는 축산물품질평가원과 경북농식품유통교육진흥원의 공공콘텐츠 성공 사례와 전략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축산물품질평가원 홍지현 대리는 MZ세대, 특히 Z세대를 사로잡기 위한 밀도 있는 전략을 공유하고 함께 고민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아울러 경북농식품유통교육진흥원 이창욱 차장은 지역 특산물 홍보를 위한 유튜브 채널 전략과 에피소드를 공유해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올해로 2회째 개최하는 ‘케이쇼츠 어워드’는 공공프로젝트 우수사례 발굴과 트렌드 분석을 통해 역할과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며, 케이쇼츠는 국내 최초 숏폼 영화제로서 ‘케이쇼츠 페스티벌’로 연말에 찾아올 예정이다.

케이쇼츠 담당자는 “2022년 하반기 개최 예정인 제3회 케이쇼츠(K-Shotrs) 페스티벌은 5분 미만의 숏폼 콘텐츠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작품 상영과 함께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니, 국내·외 크리에이터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수퍼씨 개요

SuperC는 크리에이터 전문 매거진이다. 크리에이터가 걱정 없이 창작할 수 있는 세상을 꿈꾼다. 그들이 지치지 않고 어제보다 오늘 더 즐겁게 창작할 수 있도록 한발 앞서 변화를 맞이하겠다.

웹사이트: http://superc.tv/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