슐룸베르거와 아람코, 탄소 배출 저감이 어려운 산업 부문을 위한 디지털 지속 가능성 솔루션 공동 개발

2022-09-21 16:10 출처: Schlumberger Limited (뉴욕증권거래소 SLB)

루체른, 스위스--(뉴스와이어)--슐룸베르거(Schlumberger)와 아람코(Aramco)가 디지털 플랫폼을 공동 개발해 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어려운 산업 부문에 지속 가능성 솔루션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슐룸베르거와 아람코는 석유·가스, 화학, 유틸리티, 시멘트·철강 등 여러 산업의 기업들이 탄소 배출량을 수집·측정·보고·검증하는 한편 서로 다른 탈탄소 동선을 평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을 개발할 예정이다.

올리비에 르 푸흐(Olivier Le Peuch) 슐룸베르거 최고 경영자는 “아람코와의 오랜 협력과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글로벌 조직들이 탄소 배출을 관리하고 지속 가능성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는 디지털 지속 가능성 생태계를 조성하고 싶다”며 “우리가 개발할 지속 가능성 플랫폼은 저탄소 미래를 꿈꾸지만, 에너지와 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어려운 산업 부문에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흐마드 A. 알사아디(Ahmad A. Al-Sa’adi) 아람코 기술서비스 수석부사장은 “아람코와 슐룸베르거는 이번 협력을 계기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우리 세대의 가장 중요한 문체를 해결할 기회를 얻을 것”이라며 “사우디아라비아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슐룸베르거의 세계적 입지를 활용해 잠재적으로 전 세계에 영향을 미치는 계기도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앞으로 고객들은 기준치, 목표, 배출량, 상쇄, 배출권을 측정·보고해 투명하고 유연한 솔루션에 필요한 관련 데이터를 늘림으로써 탄소 발자국을 더욱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을 것이다.

슐룸베르거와 아람코는 산업계가 지속 가능성을 위한 노력의 하나로 플랫폼을 확대할 수 있도록 개방형 구조로 구축할 계획이다. 궁극적으로 물 지속 가능성 및 관리, 메탄 배출 측정, 플레어링(flaring) 축소 및 예방, 탄소 포집 및 저장 등의 워크플로에 통합될 수 있도록 구성할 예정이다.

슐룸베르거(Schlumberger) 개요

슐룸베르거(뉴욕증권거래소: SLB)는 고객과 협력하는 에너지 탐사 기술 기업이다. 슐룸베르거의 직원들은 세계 160개국이 넘는 지역에서 선도적인 디지털 솔루션을 공급하고 혁신 기술을 배포해 글로벌 에너지 업계의 생산성과 지속 가능성을 지원한다. 슐룸베르거는 120개국 이상의 지역에서 쌓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에너지를 탐사하는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협업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slb.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람코(Aramco) 개요

아람코는 글로벌 통합 에너지·화학 기업이다. 에너지는 곧 기회라는 굳건한 믿음을 바탕으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전 세계에 공급하는 석유 8배럴당 1배럴을 생산하며 새로운 에너지 기술을 개발하는 아람코 글로벌 팀은 우리가 하는 모든 일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헌신한다. 아람코는 전 세계가 안정과 장기적 성장을 촉진할 수 있도록 자원의 신뢰성과 지속 가능성, 유용성을 강화하기 위해 매진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aramc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에 관한 주의문

이 보도자료는 연방증권법에 따른 미래예측진술, 다시 말해 역사적 사실이 아닌 진술을 담고 있다. 미래예측진술은 흔히 ‘예상한다’, ‘일 것이다’, ’할 수 있다’, ‘믿다’, ‘계획하다’, ‘추정하다’, ‘예측하다’, ‘해야 하다’, ‘할 수 있을 것이다’, ‘할 것이다’, ‘가능성이 있는’, ‘목표’, ‘목적’, ‘기대’, ‘포부’, ‘지향’, ‘가능성’, ‘계획된’ 등의 표현과 비슷한 표현을 포함한다. 미래예측진술은 디지털 기술과 파트너십의 배포 및 예상 효과에 대한 기대나 전망, 지속 가능성과 환경 문제에 대한 목표·계획·예상 진술, 에너지 전환 및 세계 기후 변화에 관련된 예상이나 기대, 운영 절차 및 기술의 개선 등 다양한 수준의 불확실한 문제를 다룬다. 미래예측진술은 디지털 전략이나 이니셔티브 및 파트너십으로 예상되는 이점에 대한 인식 부재, 탄소 배출 목표 달성 실패, 지속 가능성과 탐사의 새로운 문제를 해결할 기술 부재 등의 위험과 불확실성을 수반하며 이에 국한하지 않는다. 슐룸베르가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10-K, 10-Q, 8-K 양식의 보고서에 이런 위험과 불확실성이 자세히 기재되어 있다. 이런 위험이나 불확실성이 하나 이상 실현되거나(또는 다른 전개 양상의 변화로 인한 결과) 기본적인 가정이 부정확한 것으로 드러나면 실제 결과는 미래예측진술로 그린 결과와 크게 달라질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은 목표나 목적이 달성될 것이라고 약속하거나 보장하지 않는다. 환경, 사회, 기타 지속 가능성 계획 및 목표에 대한 미래예측진술과 기타 진술은 슐룸베르거가 SEC에 제출하거나 투자자들에게 반드시 알려야 하는 진술이 아니다. 미래예측진술은 이 보도자료를 작성한 날짜를 기준으로 하며, 슐룸베르거는 새로운 정보, 미래 사건 또는 기타 결과에 따라 미래예측진술을 공개적으로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의도나 책임이 없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91900584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slb.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