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콘텐츠 제작을 원하는 전통 창작자들 주목, 2022 영상 콘텐츠 제작 지원 참여자 모집

9.19.(월)~10.5.(수), 전통공연예술 분야 영상 콘텐츠 제작 지원 참여자 모집
콘텐츠제작실 시설 및 장비 지원, 전문가 매칭을 통한 영상 제작 지원
창작자의 영상 제작 비용 부담을 덜고 창작활동 활성화 기대

2022-09-21 08:00 출처: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2022 콘텐츠(영상) 제작 지원 참여자 모집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김삼진)은 코로나19 이후 활동과 수입이 감소하며 창작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전통 분야 예술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2022 콘텐츠(영상) 제작 지원’ 참여자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7월 모집한 ‘2022 콘텐츠(음원) 제작 지원’ 공모 사업의 후속으로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창·제작 시설 전통공연창작마루의 콘텐츠제작실 시설과 장비 지원뿐 아니라 영상 제작 전문가 매칭까지 영상 제작에 필요한 작업을 무상 지원한다. 또한 촬영 소품 및 의상 준비를 위한 작품 제작준비금을 팀당 최대 100만원까지 지급한다.

참여자 모집은 9월 19일부터 10월 5일까지 진행되며,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예술가에게는 전문가 매칭을 통해 최대 2편의 영상 콘텐츠 제작 기회가 제공된다. 뮤직비디오, 미디어 아트, 온라인 방송 콘텐츠, 공연 홍보영상 등 콘텐츠 유형에 제한 없이 신청 가능하고, 올 12월까지 총 40편의 전통공연예술 분야 음악 관련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김삼진 이사장은 “영상을 제작하고 싶지만 제작 비용의 부담을 느꼈던 예술가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 지원 사업의 결과물이 예술가들의 시장 진출과 홍보에 활용돼 전통공연예술 창작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모 일정과 신청 및 접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개요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은 전통예술의 진흥과 문화향수 기회 확대를 통한 국민의 문화 품격 향상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2007년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재단 설립 허가를 받아 국악문화재단으로 출발했으며, 2009년 재단 명칭을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으로 바꿨다. 전통예술의 보급 및 저변 확대, 고품격 전통문화 콘텐츠 개발 및 전통예술의 대중화, 신진 인력 양성, 해외 교류 활동 등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tpa.org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