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블록 플랫폼, ESG 컨설턴트 양성 실습 과정 개강

4기 ESG 교육 전문가(2급), 심화(급) 교육 진행
ESG 경영 전략 및 평가 지표에 따른 ESG 등급이 높은 포트폴리오가 큰 수익을
2025년까지 기업의 ESG 공시 의무화로 ESG 사내 담당자, 컨설턴트 수요 증가 예상

2022-09-20 14:01 출처: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

에듀블록 플랫폼의 ESG교육센터가 ESG 컨설턴트 양성 실습 과정을 운영한다

서울--(뉴스와이어)--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의 ESG 교육을 담당하는 에듀블록 플랫폼의 ESG교육센터가 10월 14일(금)부터 15일(토)까지 경남 창원시, 11월 18일(금)부터 19일(토)까지 서울시에서 ESG 컨설턴트 양성 실습 과정을 각각 운영한다.

ESG 공시가 2025년부터 일정 규모 이상의 코스피 상장사에 대해서 의무화된다. 환경부는 2023년부터 2조원 이상의 상장사에 환경 정보를 의무적으로 공개하도록 한 환경기술산업법 시행령을 개정했다. 공시 대상 기업들이 ESG 공급망 관리를 확산하는 가운데 중소기업들도 ESG 지표 관리가 필요해진 상황이다. 하지만 기업들의 ESG 리스크를 최소화할 사내 전문가 혹은 외부 컨설턴트는 부족한 상태다.

이에 에듀블록 플랫폼의 ESG교육센터는 이런 상황에서 기업 경영 컨설턴트와 교육 설계 전문가가 만나 ESG 경영 컨설턴트를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기업 내부 ESG 전담 부서에서 일하거나 기업 외부 컨설팅에 참여할 예비 컨설턴트를 모집 중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크게 두 가지로 구성됐다. 기본 과정(동영상)과 심화 과정(실습)이다. 이미 기본 과정을 이수한 학습자에게는 바로 심화 과정을 이수할 수 있으며, 처음 심화 과정을 밟는 경우 기본 과정(동영상)을 사전 이수하면 된다. 심화 과정을 신청하면 기본 과정은 별도 비용 없이 이수할 수 있다. 기본 과정만으로는 ESG전문가 자격 2급, 심화 과정을 이수하면 1급 자격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교육 수료자들은 ESG 교육 전문가로서 지속 가능한 사회 변화의 선두 주자가 돼 ESG 문화 확산과 공시 기준을 마련하고, 투자 리스크에 대응하는 사내 전문가 및 컨설턴트로서 활동할 수 있다.

이번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 개요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는 아름다운학교를 발굴해 이를 연수를 통해 확산하는 일로부터 시작해 각종 대안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보급, 지역사회와의 협업 체제 구축, 아름다운학교 모형의 구축 등 각종 교육 사업을 민관 협력을 통해 실천하고자 하는 비영리민간단체다. 2014년 11월부터 ‘서울특별시 교육·복지 민관협의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9조의2’에 의거해 설치된 서울시 교육·복지종합지원센터를 위탁 운영했다. 한편 2000년 설립 이래 친환경·친공동체주의적·친인권적 사상을 중심으로 한 교육 철학을 통해 학교와 지역 사회를 변화하기 위한 시민 운동을 지속한 단체다. 최근 코로나 팬데믹 이후 심화한 지구 위기인 대량 실업, 빈곤, 부의 양극화, 기후 위기, 생태 위기, 빅브라더 출현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ESG 운동에 앞장서고 있다.

웹사이트: http://school1004.net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