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와이어)--충청권역 R-WeSET사업단(단장 이선영 충남대 교수)이 충청권 이공계 전공 여대생들을 위해 ‘AI기초 빅데이터교육’과 ‘AI융합 직무교육’을 6월 27일부터 7월 15일까지 3주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대전·세종·충청 지역의 이공계 여대생들을 대상으로 인공지능의 기초가 되는 데이터 분석 활용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한 교육으로 기초교육인 △빅데이터 분석 R통계 기초 △빅데이터 분석 R통계 실습 △인공지능을 위한 파이썬 등 3개 과정과 융합교육인 △인공지능을 위한 머신러닝 1개 과정 등 총 4개 과정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R과 파이썬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기초부터 활용까지 다뤘으며, 나아가 머신러닝에 대한 수업도 이뤄져 이를 통해 교육생들은 인공지능을 위한 빅데이터 분석 능력을 키울 수 있었다.
수료생들은 “어렵게 생각했던 통계였는데 기초부터 알려주셔서 빅데이터나 인공지능 분야에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기본기를 배워서 혼자 공부할 수 있게 돼 좋았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충청권역 R-WeSET사업단은 이공계 여대생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충청권 여중·고생의 이공계 진학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충청권역 R-WeSET사업단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알 수 있다.
충청권역 R-WeSET사업단 개요
충청권역 R-WeSET사업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여성과학기술육성재단의 지원을 받아, 여성과학인재의 생애주기에 따른 통합적, 체계적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 프로그램 실행을 통해 대전·세종·충남·충북지역 여성과학기술인재을 양성하고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