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a, 지속 가능한 전력 허브 구축으로 태국의 에너지 전환에 기여

“다양한 글로벌 성공 사례를 갖춘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 한국에서도 스마트 에너지 실현을 위해 노력할 것”

2022-05-10 10:18 출처: Moxa

Moxa가 지속 가능한 전력 허브 구축으로 태국의 에너지 전환에 기여한다

서울--(뉴스와이어)--산업용 통신 및 네트워크 분야의 선도 기업인 Moxa는 파타야의 스마트 시티 전환을 위해 전기 인프라를 스마트 그리드로 구현하고자 태국의 PEA (Provincial Electricity Authority, 지역 전력 당국) 및 EPC* 서비스의 대표 엔지니어링 계약업체인 이탈타이 엔지니어링(Italthai Engineering)과 협력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PEA는 변전소의 디지털 업그레이드를 통해 태국 정부의 Energy 4.0 계획에 따라 에너지 전환을 주도함으로써 태국의 경제적 성공에 기여하고 아세안 내 국가 간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한다.

에너지 변환의 핵심은 전력 공급을 개선하고 정전 시 불안정한 전압 공급을 최소화하기 위한 파타야 변전소의 디지털 업그레이드이다. 현재 파타야는 태국의 주요 경제 구역인 EEC (Eastern Economic Corridor, 동부 경제 회랑)의 첨단 제조 부문을 확장하고, 부흥하는 관광 산업을 지원할 수 있도록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태국은 저탄소 경제 개발이라는 세계적인 추세에 따라 재생에너지원 채택을 강조하고 있는데, 파타야가 스마트 변전소의 디지털 전환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의 시범 도시가 됐다.

99%의 태국민에게 전력을 공급하고 있는 PEA의 Pongsakorn Yuthagovit 부총재는 “디지털 변전소의 통신 시스템을 구현하고 유지 관리하려면 신뢰할 수 있는 전문가가 필요하다”며 “중요 네트워크 통신에 대한 Moxa의 전문성은 자동화된 통신, 모니터링 및 전체 전력 네트워크 관리를 통해 스마트 그리드의 유연성과 효율성을 최적화하기 위한 초석을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PEA는 태국 정부의 에너지 계획을 달성하기 위해 이탈타이 엔지니어링과 협력해, 가변성이 높은 재생에너지원의 가용성을 높이기 위한 스마트 그리드 프로젝트를 포함해 다양한 파일럿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탈타이 엔지니어링은 전체 네트워크 관리를 최적화해 전력망의 유연성과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Moxa의 IEC 61850 기반 변전소 자동화 시스템에 대한 네트워크 전문성을 활용했다. Moxa는 PEA가 30년 된 시스템에서 간소화, 표준화된 설계와 자동화된 관리 기능을 갖춘 시스템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토폴로지 설계에 대해 전문적으로 조언했다. 이 새로운 설계는 뛰어난 PRP/HSR 이중화를 지원함으로써, PEA 변전소 시스템의 패킷 손실 및 복구 시간 제로화로 안정적인 통신이 가능하도록 한다.

디지털 변환으로 파타야의 PEA 전력 네트워크는 더욱더 유연하고 안정적일 뿐만 아니라, 변전소의 지능형 전자 장치(IED)에 대한 국제 규격인 IEC 61850을 준수했다. Moxa는 전 세계적으로 7500개 이상의 변전소 송배전 시스템을 개발한 경험을 바탕으로 파타야의 업그레이드가 순조롭게 진행되도록 지원했다.

디지털 변전소 업그레이드는 Moxa의 IEC 61850 PRP/HSR 이중화 네트워크를 사용해 변전소가 자동으로 작동하고 실시간 통신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 이 파일럿 프로젝트에서 개발된 성공 모델은 PEA가 다른 파일럿 도시에서도 동일한 수준의 디지털 변전소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때도 적용할 수 있다.

Moxa의 수직 시장 사업부 이사이자 한국 지사장인 Andy Sun은 “파타야 변전소 자동화에 대한 전문성을 제공함으로써 PEA를 지원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한국도 2050년까지 순탄소 배출량 제로화를 목표로 전력의 안정적인 공급과 효율적인 에너지 전환에 주력하고 있는 것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Moxa는 35년간 산업 네트워킹 및 커넥티비티에 주력한 산업용 네트워킹의 선도 업체로서, 한국에서도 파타야 프로젝트와 같은 글로벌 전력 네트워크 구축 경험과 네트워크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한국의 스마트 에너지를 달성하는 데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Moxa는 5월 19일, 국제전기전력 전시회에서 한국전기기술인협회가 주최하는 전력 세미나 ‘Net-Zero future: Connect to Smart Energy Today’에 단독 후원사로서 참여한다. Moxa는 이 세미나에서 기업용 전력 및 변전소 자동화 자동화에 대한 글로벌 전력 산업 트렌드와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세미나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EPC(Engineering, Procurement and Construction)는 엔지니어링, 조달, 건설을 의미한다.

PEA (Provincial Electricity Authority) 개요

PEA (Provincial Electricity Authority)는 내무부 산하의 정부 기업이다. PEA는 1954년 3월 6일에 공포된 왕실 법령에 따라 개별 조직으로 설립됐으며, 1954년 3월 16일 태국 왕실 관보에 발표됐다. 내무부, 내무부 장관이 있는 정부가 총독부 권한을 가지며, Provincial Electricity Organization의 법적 자본은 500만 바트, 117개 전력 당국이 관할한다. 그 후 B.E.의 Provincial Electricity Authority Act에 따라 Provincial Electricity Authority가 설립됐다. 2503(1960)은 1960년 9월 28일에 진행됐으며, 지방 전력 기구로부터 진행 중인 임무를 물려받았다.

이탈타이 엔지니어링 개요

Italthai Engineering Co., Ltd.는 1967년 5월 25일 Dr. Chaijudh Karnasuta와 Mr. Giorgio Berlingieri (이탈리아 엔지니어)에 의해 설립된 태국 소유의 회사이다. 회사의 미션은 아직 초기 단계인 액화 석유 가스(LPG) 거래 및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Italthai Gas Service Co., Ltd.라는 이름으로 초기 등록 자본금 50만바트로 시작해 많은 소규모 건설 프로젝트를 맡았다. 1974년 9월 14일에 이름이 Italthai Engineering Co, Ltd.(ITE)로 변경됐다.

Moxa 개요

Moxa는 산업용 사물인터넷의 커넥티비티를 가능하게 하는 엣지 커넥티비티, 산업용 컴퓨팅 및 네트워크 인프라 솔루션 분야의 선도업체로 35년 이상의 업계 경력을 통해 전 세계 8200만 개 이상의 디바이스를 연결하고 있으며, 80개국 이상에서 유통망과 고객 서비스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다. Moxa는 산업용 통신 인프라를 위한 신뢰할 수 있는 네트워크와 안정적인 서비스를 통해 산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가치를 제공한다. Moxa의 다양한 솔루션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