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청소년재단, 2022년 즐겁게 활동할 청소년 모집

청소년 100여 명, 동아리 10개 팀 모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서포터즈, 동아리, 봉사단 등
군포시청소년수련관, 당동청소년문화의집,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3개 기관

2022-01-28 17:18 출처: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재단 슬로건

군포--(뉴스와이어)--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한대희 군포시장)의 청소년수련시설인 군포시청소년수련관, 당동청소년문화의집,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에서 2022년 함께 활동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모집 규모는 총 100여 명, 동아리와 자치조직, 참여기구 등으로 만 9세~24세 군포시 거주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군포시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운영위원회 ‘늘픔’ 19기 운영위원을 모집한다.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의견을 제안하고, 모니터링하는 등 청소년이 주인인 청소년수련관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는 군포시청소년수련관의 대표 청소년 참여기구이다. 신청은 2월 11일까지 할 수 있다.

당동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운영위원회 ‘모도리’와 △청소년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청소년운영위원회의 청소년위원은 정기회의를 통해 청소년활동 프로그램과 시설을 모니터링하고 기획사업도 펼칠 수 있다. 청소년운영위원으로 활동 시 위촉장 수여, 자원봉사 확인증 발급 등 활동 혜택이 주어지며 우수위원에게는 표창도 수여 된다. 신청은 2월 12일까지 진행된다.

청소년서포터즈는 20세~24세 내외의 후기 청소년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매월 정기모임을 통해 청소년 대상 프로젝트를 직접 기획하고 운영할 수 있으며, 문화의집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함께 보조하는 역할도 한다. 서포터즈로 활동 시 활동증명서 및 자원봉사확인증이 발급된다. 모집은 2월 12월까지 진행한다.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운영위원회 ‘씨밀레’ △청소년봉사단 ‘바이크’ △동아리활동지원사업 ‘놀아청’ 총 3개 분야를 모집한다.

청소년운영위원회 ‘씨밀레’는 청소년 참여활동 기획 및 운영,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등의 활동에 참여한다. 청소년봉사단 ‘바이크’는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청소년이 직접 봉사활동을 기획하고 운영하며, 봉사의 경험을 통해 시민으로 성장해 나가는 경험을 쌓는다.

동아리활동지원사업 ‘놀아청’은 연극, 학습, 요리, 패션 등 다양한 분야의 2인 이상으로 구성된 청소년동아리에 동아리실 대관과 소정의 활동 지원비 지원을 통해 청소년이 스스로 동아리를 만들어 관심 분야의 역량을 강화하고 긍정적인 문화를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각 모집의 규모와 활동 내용 등이 다르므로 자세한 내용은 각 시설 홈페이지에 접속해 확인할 수 있다. 활동에 참여하는 청소년에게는 각종 교육 및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군포시청소년재단 개요

군포시청소년재단은 군포시 청소년 정책과 청소년 복지 프로그램 개발과 집행, 위탁 청소년 시설 관리와 운영 등 전반적인 청소년 관련 사업을 담당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