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 고용노동부 지정 ‘2022년 청년친화 강소기업’ 선정

임금, 일·생활 균형, 고용 안정 부문서 모두 우수한 평가
청년내일채움공제, 주택 자금 및 학자금 지원, 휴양 시설 운영 등 다양한 복지 제도 운영
쿠콘, 데이터 수집·연결 통한 마이데이터 플랫폼 제휴 사업 전개… 데이터 선도 기업 자리매김

2022-01-26 09:00 출처: 쿠콘 (코스닥 294570)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2년 청년친화 강소기업’에 선정됐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1월 26일 --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2년 청년친화 강소기업’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고용노동부가 매년 심사를 거쳐 발표하는 청년친화 강소기업은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제도다. 기업의 △임금 △일·생활 균형 △고용 안정 등 각 분야 실적을 기준으로 평가를 진행하며 여기에 청년 고용 실적, 혁신 역량 등을 더해 선정된다.

쿠콘은 △임금 △일·생활 균형 △고용 안정 모든 분야에서 우수한 기업으로 평가받아 청년친화 강소기업으로 선정됐다. 쿠콘은 높은 수준의 대졸 초임 기준 연봉 및 꾸준한 매출 성장에 따른 성과급을 지급해 임직원 사기를 끌어올리고 있다. 또 청년 내일채움공제 가입, 주택 자금 및 자녀 학자금 지원, 휴양 시설 및 선택적 복지 제도 운영 등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쿠콘은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1위 기업으로 국내 500여개 기관과 해외 40여개 국가, 2000여개 기관의 데이터를 수집·연결해 API 형태로 제공한다. 금융, 공공, 의료, 물류, 통신 등 250여종의 API를 쿠콘닷넷에서 선보이며, 2021년 1월 마이데이터 사업자로 선정된 뒤 마이데이터 플랫폼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최근에는 마이데이터 제휴 사업을 전개해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고 있으며, 데이터 전문 기관 자격을 획득해 빅데이터 등 데이터 사업 영역도 넓혀나가 데이터 시대의 선도 기업으로 부상할 계획이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직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삶의 균형, 업무 환경을 꾸준히 개선해왔다”며 “쿠콘은 앞으로도 우수한 청년 인재들을 확보·육성할 수 있는 최적의 근무 환경을 조성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쿠콘 개요

쿠콘은 2006년 설립돼 15년 넘게 비즈니스 데이터를 수집(Collect)하고 연결(Connect)하고 조직화(Control)하는 일에 집중해 온 기업이다. 정보 API 스토어 쿠콘닷넷을 통해 비즈니스에 필요한 데이터를 API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쿠콘에 대한 상세 소개는 회사 홈페이지와 쿠콘닷넷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