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데이터 제공 전문 기업 쿠콘이 CJ올리브네트웍스와 업무 협약(MOU)을 맺고 API 플랫폼 비즈니스 협력에 나선다
서울--(뉴스와이어)--비즈니스 데이터 제공 전문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이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 차인혁)와 업무 협약(MOU)을 맺고 API 플랫폼 비즈니스 협력에 나선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신기술을 접목해 제조, 유통, 물류, 미디어 등 생활 문화 기반 IT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보통신기술(ICT) 전문 기업이다. 높은 경쟁력의 IT 기술로 다양한 분야에서 디지털 전환 솔루션을 제공하며 고객 비즈니스 혁신에 주력하고 있다.
12월 29일 CJ올리브네트웍스 본사에서 개최된 협약식은 양 사의 API 플랫폼 비즈니스 추진과 더불어 포괄적인 업무 협력을 지속, 데이터 산업 내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쿠콘과 CJ올리브네트웍스는 양 사가 운영하는 플랫폼에 교차로 상품을 공급해 매출 증대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쿠콘의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쿠콘닷넷’에서는 CJ올리브네트웍스의 API 기반 메시징 서비스 상품을 만날 수 있으며, 출시를 앞둔 CJ올리브네트웍스의 API 스토어에는 쿠콘 데이터 API 상품이 등재된다.
나아가 양 사는 상호 협력을 통해 API를 기반으로 하는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공동 발굴하고,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전문 IT 기술력을 기반으로 종합 API 서비스를 제공하는 CJ올리브네트웍스와 이번 제휴로 다양한 시너지를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며 “쿠콘이 보유한 역량과 자원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최상의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쿠콘은 금융, 공공, 의료, 물류, 통신 등 국내 500여개 기관과 해외 40여개국, 2000여개 기관의 데이터를 수집·연결해 API 형태로 제공한다. 2021년 4월 코스닥에 상장한 쿠콘은 같은 해 1월 금융위원회에서 마이데이터 사업자로 선정돼 마이데이터 전문 플랫폼도 선보인다.
쿠콘 개요
쿠콘은 2006년 설립돼 15년 넘게 비즈니스 정보를 수집(Collect)하고 연결(Connect)하고 조직화(Control)하는 일에 집중해 온 기업이다. 정보 API 스토어 쿠콘닷넷을 통해 비즈니스에 필요한 정보를 API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쿠콘에 대한 상세 소개는 회사 홈페이지와 쿠콘닷넷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