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공예창작센터, 전남 공예 공방 소개 책자 발간

120여 개 공방의 정보와 상품 소개, 공예품 판매 촉진 기대

2021-12-24 11:40 출처: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

전남의 공예 공방 둘러보기

나주--(뉴스와이어)--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이사장 강인규)에서 운영하고 있는 전남공예창작센터에서는 지역의 공예 공방의 활성화 차원에서 전남도내에 있는 120개의 공예 공방을 소개한 책자를 발간했다.

전남공예창작지원센터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공모한 공예창작지원센터 조성 사업에 전라남도가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을 사업 담당 기관으로 지정해서 선정된 센터이다.

전남공예창작센터에서는 지난해부터 공예 장비 구축과 함께 장비 활용, 교육, 창작 지원, 체험 교육을 진행해 오고 있는데, 소비자들이 전남에 있는 공예 공방의 정보와 상품을 알 수 있도록 이번에 공방의 소개 책자를 발간하게 됐다.

‘전남의 공예공방 둘러보기’라는 제목의 이번 공방 소개 책자에는 공방의 위치와 사진 정보 외에 공방의 상품과 함께 온라인 구매에 활용할 수 있도록 쇼핑몰, SNS 등의 정보도 소개됐다.

전남의 공예공방 둘러보기 책자 내용은 전남공예창작지원센터에서 누리집에 업로드해 온라인상에서도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발간된 책자는 지역의 각 공방과 유관 기관 및 공예품 유통 업체 등에 배부할 예정이다.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 개요

재단법인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은 나주시 출연기관으로 한국천연염색박물관 운영, 천연염색의 전통 계승과 발전, 천연염색에 대한 연구와 보급 등의 목적으로 2006년에 설립돼 인력 양성, 문화 창조와 보급 등 지역 산업과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