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2021년 아동 안전 우수 전문 강사 시상식 메타버스 ‘게더타운’에서 진행

시상식 행사장, 개발원 및 ESG 전시관 등 온라인 맵 직접 구축해

2021-12-16 18:05 출처: 한국보건복지인재원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 ‘2021년 아동 안전 전문 강사 우수 시상식’을 개최했다

청주--(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 이하 인력개발원)이 12월 15일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2021년 아동 안전 전문 강사 우수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인력개발원은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 안에 가상 공간 맵을 구축했고, 링크 및 QR 코드로 각 행사장을 찾아가도록 안내했다. 맵은 △시상식 행사장 △ESG 전시관 △3D 전시관 △이벤트 행사장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이날 진행된 시상식은 △2021년 아동 안전사고 예방 사업 주요 성과 및 전문 강사 활동 영상 △2021년 우수 전문 강사 및 협력 기관 시상 △이벤트 게임 등을 준비해 재미를 더했다.

허선 인력개발원장은 “4차 혁신 산업의 하나인 메타버스 안에서 행사로 더 전문적이고 다양한 콘텐츠를 공유해 보건복지 전문 기관으로 성장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아동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전문 교육을 통해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해 사회 복지, 보건 의료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설립된 정부 출연 기관으로 연간 약 180만명의 보건복지 관련 인력을 교육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