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구대학교 지적공간정보학과, 공간정보 경진대회 대상

2021-12-14 13:51 출처: 신구대학교

신구대학교 지적공간정보학과가 공간정보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받았다

성남--(뉴스와이어) 2021년 12월 14일 -- 신구대학교 지적공간정보학과(학과장 이용호 교수)는 2021년 12월 3일 공간정보산업진흥원(원장 전만경)이 주최한 ‘2021년 공간정보 특성화대학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여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 공간정보 분야 융·복합기술 교육 확산을 위해 열렸으며, 공간정보 특성화전문대학으로 지정받은 대구과학대, 신구대, 인하공업전문대, 전주비전대 등 4개 학교에서 13개 팀이 공간정보 분야의 다양한 작품을 출품했다.

신구대학교 지적공간정보학과 S.O.L 동아리는 ‘LiDAR에서 PCD를 이용한 측량 장비 메타버스 전시관 개발’이란 주제로 대상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S.O.L 팀을 이끈 장지윤 학생은 “사라져 가는 측량 장비들을 어떻게 하면 후배들에게 기록으로 남길 수 있을까란 아이디어에서 출발해 주제를 선정했다”며 “최근 유행하는 LiDAR, 3차원 모델링, 메타버스 기술을 접목하는 작품을 만들었기에 이런 큰 상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있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번 대회는 국토교통부의 공간정보 전문 인력 양성사업의 하나로 추진됐으며, 운영기관인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은 공간정보 분야 대학원, 전문대학, 특성화고등학교를 지원하고 있다.

신구대학교 개요

신구대학교는 2·3·4년제 사립전문대학이다. 캠퍼스는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산업디자인학부, 생명환경학부, 정보미디어학부, 비즈니스실무학부, 보건의료학부, 공간시스템학부 등을 두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