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광진구청-KT, 창업 정책연구 협약 실시

실감미디어·메타버스 스타트업 육성 및 지역상생방안 공동연구 진행

2021-12-10 14:58 출처: 건국대학교

왼쪽부터 서한극 건국대 교학부총장, 엄의식 광진구청 부구청장, KT 유창규 강북·강원법인고객본부장이 업무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건국대학교(총장 전영재)가 광진구청(구청장 김선갑) 및 KT와 함께 창업 정책연구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11월 29일 건국대 행정관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건국대 서한극 교학부총장, 박재민 창업지원단장, 김지인 혁신공유대학사업단장, 김형석 취·창업전략 처장 등 학교 관계자와 광진구 엄의식 부구청장, KT 유창규 강북·강원법인고객본부장 등이 참석해 실감미디어·메타버스 스타트업 육성 정책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건국대와 광진구가 공동 수행할 서울시 캠퍼스타운 종합형 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한 청사진을 마련할 계획이다.

광진구의 구의역 일대 도시재생활성화사업 및 첨단업무복합개발사업, 건국대의 교육부 실감미디어 혁신공유대학 사업과 공동협력할 예정이다.

건국대 서한극 교학부총장은 “건국대는 건대입구역과 구의역 일대를 혁신 융복합이 일어나는 이노베이션 스테이션(INNOVATION STATION)으로 만들 계획”이라며 “특히 대학의 강점 분야인 실감미디어·메타버스의 경우 실감미디어 혁신공유대학사업단과 창업 및 교육지원 분야에서 공동협력하고, KT의 전문역량을 결합해 신기술 기업과 연계한 민관 산학협력 클러스터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엄의식 부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실감미디어·메타버스 관련 분야 스타트업 육성과 일자리 창출을 끌어낼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물론 젊은 층의 유입으로 창업하기 좋은 젊은 광진구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유창규 KT 강북·강원법인고객본부장은 “KT는 현재 B2B 디지코사업 전략을 통해 다양한 실감미디어 및 콘텐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런 사업 경험과 역량이 정책연구를 통한 광진구의 스타트업 육성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