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피엠탈로스, 빌앤트리투자일임과 기업 상장 컨설팅 계약 체결

2021-12-07 14:43 출처: 빌앤트리투자일임

서울--(뉴스와이어)--방위 산업용 2차 전지 전문 제조업체 에스피엠탈로스(대표이사 채재호)가 국내 금융 투자사인 빌앤트리투자일임(대표이사 허건행)과 IPO (기업공개) 및 주관사 관련 컨설팅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빌앤트리투자일임은 이번 IPO 컨설팅 계약을 통해 pre-IPO 투자부터 에스피엠탈로스의 신규 사업을 위한 자금 조달, 주관사 선정까지 상장 업무 전반에 걸친 종합 컨설팅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에스피엠탈로스는 2005년 설립된 회사로 국가방위 산업, 국가기간 산업, 우주항공 산업 등 특수 분야에 필요한 리튬이온 2차전지와 충전기를 개발 및 생산하는 업체다. 방위 산업으로 축적된 2차 전지 안정화 기술 및 실적을 기반으로 IPO를 진행할 예정이다. IPO를 통해 확보되는 자금으로 민수 시장에 참여할 계획이다. 그동안 방위 산업으로 축적한 2차 전지 관련 안정화 기술 및 노하우를 민수 사업 분야에 적용해 미래 유망 산업인 리튬이온 배터리팩 시장과 원전 시장 등 신사업 확대를 통한 성장을 가속할 계획이다.

채재호 에스피엠탈로스 대표이사는 “방위 산업 분야에서 인정받은 2차 전지의 안정성을 민수 분야 제품에 적용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할 것”이라며 “2022년부터 성과가 가시화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어 “코스닥 상장은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과 새로운 도약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허건행 빌앤트리투자일임 대표는 “2022년 에스피엠탈로스의 상장 준비를 마치고 2023년 중 코스닥시장 상장을 위한 심사 청구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