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언로켓이 DB생명과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음성 및 영상 생성기술 업무제휴를 맺었다
서울--(뉴스와이어)--AI(인공지능) 휴먼 제작 스타트업 라이언로켓(대표 정승환)이 DB생명과 ‘인공지능을 활용한 음성 및 영상 콘텐츠 제작 및 디지털 휴먼 콘텐츠 제작에 대한 업무제휴(MOU)’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DB생명의 디지털 휴먼 개발과 AI를 활용한 사내 AI 콘텐츠 활용 역량 향상을 위해 체결됐다. DB생명과 업무제휴를 체결한 라이언로켓은 AI 휴먼을 제작할 수 있는 기술, ‘메타페르소나(Meta-Persona)’를 가진 스타트업이다.
메타페르소나는 자체 개발한 딥러닝 기반의 음성 생성 기술(Text To Speech)과 영상 생성 기술(Speech To Video)을 융합해 하루 분량의 촬영 데이터만으로도 사용자 마음대로 원하는 인물의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기술이다.
라이언로켓은 우리은행, 삼성화재, 교보생명 등 국내 주요 금융사들과 디지털 휴먼 및 동영상 제작 효율화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DB생명은 영업 현장 및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AI 동영상을 활용하고자 한다며 대내외 동영상 콘텐츠 제작을 위한 업무 효율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라이언로켓 개요
라이언로켓은 인공지능(AI)으로 목소리를 만드는 기업이다. 20분 분량의 목소리만 있으면 그 목소리를 모사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술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