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근호 테크아이피엠 대표
메타버스 기반 지속가능 스마트시티 개발 웨비나
보스턴--(뉴스와이어)--테크아이피엠이 기존 메타버스 기술들과 디지털·정보통신 기술을 융합한 새로운 개념의 메타버스 넥스트를 적용해 기업 경영의 혁신적 디지털 전환을 가능케 하는 메타버스 기업 경영 시스템 개발과 시스템의 킬러 앱 중 하나로 ESG (환경·사회·지배구조) 지속가능 경영 혁신을 위한 디지털 전환을 결합하는 (ESG + 디지털 동시전환) 새로운 방식의 지속가능성 혁신에 대해 알아보는 특강을 10월 14일(목) 개최한다.
페이스북의 마크 저크버그는 최근 미국 NBC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페이스북의 메타버스 회사로의 변환을 선언하고 앞으로 5년 안에 메타버스가 스마트폰과 같이 누구나 사용하는 기술이 되도록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자사의 모든 디지털 기술을 결합한 메타버스 솔루션이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추진 중이다.
이제는 글로벌 빅테크 회사들이 메타버스에 관심을 갖기 시작함에 따라 메타버스가 한국만의 관심사가 아니라 한국이 메타버스 글로벌 선도국가가 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온 것이다. 특히 디지털 투윈 및 확장현실 등 기존 메타버스 기술들과 다른 디지털·정보통신 기술을 융합해 현실경제의 시간·공간·자원의 한계성을 뛰어넘어 무한대의 경제가치 창출이 가능한 디지털경제 혁명의 패러다임 전환을 가져올 현실 공간으로 증강된 가상공간과 가상공간으로 증강된 현실 공간의 융합 경제 공간을 제공하는 메타버스 넥스트 시대가 열리고 있다.
이번 특강에서는 이전 특강에서 발표한 메타버스 지속가능 스마트시티 시스템 개발(강의 동영상 유튜브 링크 참조)에 이어 디지털 투윈 기반 메타버스의 기술·응용·특허·산업 생태계 현황 및 미래 전망에 대해 알아보고 기업 경영의 혁신적 디지털 전환을 가능케 하는 메타버스 기업 경영 시스템 개발과 시스템의 ESG 지속가능경영 응용에 대해 알아본다.
이번 특강은 미국·한국의 메타버스·지속가능경영·ESG·디지털 전환·정보통신 기술·사업 전문가를 대상으로 메타버스및 ESG 디지털 전환 전문가인 테크아이피엠 대표 이근호 박사가 줌 미팅을 활용 영어와 한국어로 10월 14일(목) 오전 8시~11시(영어로 진행되는 특강은 8시부터 9시 30분까지, 한국어로 진행하는 특강은 9시 30분부터 11시까지)에 진행한다. 특강은 무료로 진행되며, 등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온오프믹스 모임 링크를 참고하면 된다.
테크아이피엠 개요
테크아이피엠(TechIPm, LLC)은 2009년 설립된 신기술 및 지식 재산 사업화 컨설팅 및 인큐베이팅 회사다. 미국 보스턴에 본사가 있으며 신기술 관련 특허 개발 및 신사업 전략에 대한 컨설팅 서비스 및 기술개발 인큐베이팅을 통한 기술사업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미국을 포함해 한국·대만·일본·영국·프랑스에 다양한 컨설팅 고객(기업·연구소·대학·로펌·투자 은행)을 두고 있다. 현재 사업화를 추진하는 기술 인큐베이팅 및 특허 개발 분야로는 △빅데이터 플랫폼 △빅데이터 기반 인공지능+블록체인 융합 시스템 △디지털 인프라 보호를 위한 사이버 보안 솔루션 △DeFi 기반 특허·ESG 수익화 플랫폼△ESG 디지털 전환 토털 솔루션△디지털 투윈 메타버스 기업 경영 시스템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