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 심리상담센터가 상담 서비스 제공을 통해 학생 복지 향상과 전문상담사 역량 강화에 나선다
서울--(뉴스와이어)--고려사이버대학교 ‘CUK 심리상담센터(센터장 방기연)’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학생의 정신 건강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CUK 심리상담센터는 학생들의 복지를 도울 뿐만 아니라 상담심리학과 학생들의 전문상담자로서의 직업 역량을 증진하기 위해 2019년 설립됐다. CUK 심리상담센터에서는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상담심리학과 졸업생 및 재학생들이 재·휴학생을 대상으로 학업, 진로, 정서, 가족, 부부, 대인관계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무료 상담을 진행한다.
인턴십 프로그램은 한국상담학회에서 부여하는 전문상담사 2급 자격증 취득을 위한 수련 과정으로, 수련생들은 상담 수행에 대한 수퍼비전을 받으며 상담을 진행한다. 수퍼바이저는 수련생에게 효과적인 상담 기법과 기술 등에 대해 조언하는 숙련 상담자로, 방기연 센터장은 한국상담학회 전문영역수련감독자이다.
CUK 심리상담센터 방기연 센터장은 “개소와 더불어 활동을 시작한 인턴 1기 중 전문상담사 2급 자격증 소지자가 곧 배출될 예정”이라며 “센터의 인턴상담원들이 자격증 소지하고, 다양한 상담기관에 취업하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고려사이버대학교는 8월 13일까지 2021학년도 2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 학과는 △상담학부(상담심리학과, 청소년상담학과) △휴먼서비스학부(사회복지학과, 보건행정학과, 아동학과, 평생·직업교육학과) △실용어학부(실용외국어학과, 아동영어학과) △한국어·다문화학부(한국어교육 전공, 다문화·국제협력 전공) △법·경찰학부(법학과, 경찰학과) △창의공학부(전기전자공학과, 기계제어공학과, 소프트웨어공학과, 정보관리보안학과, 디자인공학과) △미래학부(빅데이터 전공, 인공지능 전공, 신산업기술경영 전공) △경영학부(경영학과, 세무·회계학과, 부동산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혹은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려사이버대학교 개요
고려사이버대학교는 2001년 ‘창조와 봉사’의 교육 이념을 바탕으로 설립된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교로, 대한민국 대표 명문 대학인 고려대학교와 함께 고려중앙학원에 소속된 4년제 고등교육기관이다. 우수한 교육 과정, 체계적인 학생 지원, 국내외 최고 기관들과 산학 협력을 통해 고려대학교의 교육 철학을 사이버 교육으로 구현하고 있다. 2001년 7개 학과, 입학생 796명으로 시작한 고려사이버대학교는 2021년 현재 8개 학부, 19개 학과, 9개 전공, 재적생 수 1만여 명 이상의 종합 대학교로 성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