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스타트업 넥스트콘 온라인 행사 화면
세종--(뉴스와이어)--창업진흥원(원장 김용문, 이하 창진원)은 통합 스타트업 투자유치 대회인 ‘제5회 스타트업 넥스트콘(START-UP NEXTCON)’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행사를 지난달 28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증된 전문투자자만 참여할 수 있는 프라이빗 데모데이로 총 78명의 투자자가 참여했고, 온라인 행사는 스타트업과 전문투자자 네트워크 플랫폼 ‘넥스트유니콘’을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했다. 최종 우승기업으로는 인텍메디가 선정됐고, 2등과 3등에는 아스트론시큐리티, 아이코드랩 장려상에는 프로메디우스와 파인원 주식회사가 차지했다.
‘스타트업 넥스트콘’은 스타트업의 다음(Next Step) 단계로의 성장과 유니콘 기업으로의 도약을 지원하는 콘테스트(Contest)라는 의미를 담아 창진원이 주관하는 투자유치 및 네트워킹 행사다. 창진원의 △예비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 △창업도약패키지 △재도전 △웰컴투팁스 △아기유니콘200 총 6개 창업지원 사업을 통합해서 성공투자를 위한 딜메이킹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로, 2월 1회차를 시작으로 이번에 5회차를 맞이했다.
1~4회차 행사를 통해 투자유치 및 투자 심의가 진행되며, 실질적인 투자로 연결되는 데모데이 행사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1회차 참여기업인 코핀커뮤니케이션은 KB인베스트먼트로부터 32억원 투자 유치에 성공했고, 그 외 총 16개 기업이 투자 심의 중에 있으며, 24개 기업은 투자기관과 미팅을 지속해서 진행 중에 있다.
이번 ‘제5회 스타트업 넥스트콘’ 역시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정보·통신/기계·소재/바이오·의료·생명 등 다양한 분야의 성장 가능성이 큰 스타트업 16개사 중 예선 피칭을 통과한 10개사만이 최종 무대에 진출했다.
5회차 참여기업에는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의 △국내 유일의 인공지능기반 클라우드 워크로드 보안솔루션을 개발 중인 아스트론시큐리티 △인공지능(AI)을 통한 웹툰 자동제작시스템 개발하는 아이코드랩 △클라우드 기반 의료영상 인공지능 플랫폼을 개발하는 프로메디우스 △OLED 디스플레이 핵심 증착 공정 장비용 부품 제작 및 개발하는 파인원 주식회사 △첨단 환자 맞춤형 항암제 동반진단 솔루션을 개발하는 인텍메디 △이동형학교(브릿지스쿨)은 학교가 학생을 찾아가는 이동형학교 설계, 제작, 설치, 임대 및 판매 서비스를 하는 주식회사 엔알비 △촬영장소 예약&결제 e마켓플레이스를 운영하는 집쇼코리아 △AI 스마트 미러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 피트니스 솔루션을 개발하는 올댓비전 △생명공학 기술과 글로벌 피부 특성연구를 통해 케어가 아닌 큐어를 목적으로 피부고민을 해결해주는 스마트 뷰티솔루션을 서비스하는 주식회사 닥터제이코스 △종합적인 배관 및 튜브시스템(Piping & Tubing System)을 연구개발 및 제작하는 탈렌트엘엔지까지 10개 기업이 피칭을 진행하며, 전문투자자들의 좋은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가 열리는 7월 28일부터 8월 3일까지 7일간 ‘제5회 스타트업 넥스트콘’ 예선과 본선에 참여한 16개의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쇼케이스가 동시에 진행한다. 이를 통해 전문투자자로부터 IR요청은 물론 폭넓은 네트워킹의 기회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6회 행사는 8월 25일(수)에 개최되며 웰컴투팁스, 재도전성공패키지, 창업도약패키지에 참가한 플랫폼/서비스 분야의 혁신 창업기업이 함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