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스 웰니스 푸드의 ‘피드 LP20’, 베트남서 쏠종개의 면역성 및 번식력 증진 효과 입증

2021-03-31 17:20 출처: House Wellness Foods Corp.

Itami, Japan--(뉴스와이어)--베트남은 힘과 열정, 발전과 자급자족을 향한 헌신을 통해 100년 동안 나라 전체를 휩쓸었던 혼란과 고통에서 벗어났다. 또 상거래와 의료, 교육 부문에 각별한 관심을 기울이며 지난 50년 동안 세계 무대에 꾸준히 이름을 올렸다.

피스사인(piscine) 질병 인자에 대한 하우스 웰니스 푸드(House Wellness Foods) ‘피드 LP20(Feed LP20®)’의 효능을 다룬 보고서가 발간됐다. 베트남의 밝은 미래를 비추는 한 줄기 빛으로 평가받을 만한 보고서다(https://bit.ly/39tUd0k).

베트남에서는 메기목 쏠종개과에 속하는 어린 쏠종개(striped catfish, Pangasianodon hypophthalmus) 강 양식이 국가 전체 수경 재배 활동의 35%를 차지할 정도로 활발하다. 현재 내수 시장을 넘어 중국과 유럽 등 세계 각국에 수출하며 세계 최대 쏠종개 생산국으로 거듭났다.

베트남의 이야기는 양식업 비중이 높은 신흥국에서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양식은 태초 이래 문명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하지만 자원은 한정돼 있는데 수요는 큰 국가에서 양식은 현재 잠재적으로 큰 위기를 맞았다. 인간이 생산한 폐기물로 오염된 물 때문에 박테리아, 기생충, 균류, 바이러스 등이 급증하면서 인간의 삶이 위협받는 지경에 이르렀다. 오염된 물에서 자란 어류는 점점 더 영양 균형과 활력을 잃었으며 상처를 안은 채 번식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런 난국을 돌파하기 위해 항생물질이 사용됐다. 급감한 어류 개체수를 되살리기 위한 조처였다. 그로 인한 비용은 차치하고 오래지 않아 질병 유발 물질이 변이를 일으켜 항생물질에 저항성을 보이기 시작했고, 이는 좀 더 다양한 항생물질을 사용하는 상황으로 이어졌다. 악순환이었다. 항생물질이 먹이 사슬에 유입되면 인간의 신진대사 체계에 예측할 수 없는 악영향을 미친다. 어민과 소비자는 물론 수경 재배의 존망이 걸린 문제가 아닐 수 없다.

피드 LP20으로 형세 역전

새로운 연구를 자세히 들여다보면 극적인 영향을 확인할 수 있다. 연구원들은 피드 LP20의 유효 성분인 가열 살균(HK)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Lactobacillus plantarum) L-137을 가미한 먹이를 시험 삼아 어류에게 먹였다. 피드 LP20의 효능이 높은 것은 HK 프로세스 덕분이다. HK 프로세스는 변종의 특성을 십분 활용한다. 이는 오랜 기간 축적한 상호 심사 실험·연구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 프로세스를 끊임없이 개선하며 하우스 웰니스 푸드가 독보적인 권위를 확보한 영역이다. 열 처리는 바실러스 세포벽을 경화시키고 유전 형질을 고정시킨다. 이런 열 처리 프로세스를 통해 HK-L137은 상위 위계에서 초기 브레이크다운을 견뎌냈을 뿐 아니라 수생 환경에서 효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가공·처리·저장·관리할 수 있었다. 또 면역 사이토카인 인터루킨(cytokine interleukin) 12와 보관 수명을 활성화하는 능력은 현존 락토바실러스(lactobacillus) 보충제 가운데 가장 뛰어났다.

하우스 웰니스 푸드와 면역 생물 도입

면역 생물은 점막에서 면역 반응을 촉진함으로써 건강을 증진한다. 일본에서 가장 신뢰받는 식품 생산 기업으로 손꼽히는 하우스 웰니스 푸드는 인간의 면역 반응을 강화하고 간 기능을 뒷받침하는 한편 만성 질환의 원인을 개선하기 위해 면역 생물과 면역 생물의 능력을 탐구하기 시작했다. 그 과정에서 광범위한 연구와 세심한 개발이 이뤄졌고, 그 산물이 하우스 웰니스 푸드의 주력 제품인 이뮤노-LP20(Immuno-LP20®)이다. 이뮤노-LP20은 20%의 가열 살균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L-137(HK L-137)을 함유하고 있다. 이뮤노-LP20은 신호 분자 IL-12와 IFN-β 세포를 생산한다. IFN-β 세포는 단일 사이토카인이 돼 바이러스 증식을 막는 역할을 한다. 이뮤노-LP20은 이후 적응성 면역 반응의 일환으로 T 세포 활동과 NK 및 세포독성 T(CTL) 작동 세포 생산을 자극해 선천 면역을 강화하고 항체 생성을 촉진한다.

하우스 웰니스 푸드는 피드 LP20을 개발하며 이뮤노-LP20으로 거둔 성공 신화를 이어가고 있다. 피드 LP20은 신뢰성에 의문을 남기고 변종을 생산하며 비용과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항생제 요법의 대안이다. 가축이나 양식 어류를 면역 생물 치료할 때는 생물의 살아 있는 세포 안에는 질병과 싸우는 힘이 이미 존재한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한다. 피드 LP20이 흰다리 새우와 역돔(Nile tilapia)를 비롯한 여타 양식 어종에게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이미 입증됐다. 최근에는 유럽연합(EU)에서 가금류와 돼지, 연어용 보조 물질로 홍보를 시작했다.

증거는 먹이 사슬에

이번 연구에 따르면 HK-L137을 함유한 먹이를 먹은 쏠종개는 일반 먹이를 먹인 양식 어류에 비해 무게가 늘고 생장률이 빨랐다. 또 생존율과 사료 요구율, 단백질 이용률, 번식력이 일제히 개선되는 효과를 보였다. 막대균괴사(BNP) 위협을 받고 있는 베트남 강 양식장에서 현실적 시나리오를 반영해 박테리아 시험을 벌인 결과 점진적 사망률도 훨씬 낮아진 것으로 드러났다.

20%의 HK-L137을 함유한 피드 LP20은 어류 개체수 정상화, 양식업의 성공, 경제적 지속 가능성 확보에 일조한다. 이번 연구는 피드 LP20의 혁신성과 장래성을 그대로 보여주며, 깨지기 쉽지만 희망으로 채워진 미래를 제시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33000501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