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지 루마니아, 자국 최초의 100% 디지털 모바일 브랜드 제공 위해 매트릭스 소프트웨어 사용키로

2021-03-31 14:20 출처: MATRIXX Software, Inc.

포스터 시티,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통신업계 5G 수익화 솔루션 분야 글로벌 선도기업인 매트릭스 소프트웨어(MATRIXX Software)(이하 ‘매트릭스’)가 오렌지 루마니아(Orange Romania)와 파트너십 관계를 맺고 동유럽 지역 최초의 오렌지 산하 100% 디지털 모바일 브랜드인 욕소(YOXO)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30일 발표했다.

욕소는 15명에 달하는 개발팀으로 구축한 지 1년 만에 90%에 달하는 고객 추천 비율과 3배의 성장 속도, 모바일 사업자 평균 NPS 지수보다 3배나 높은 성과 등 시장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을 거뒀다.

2020년 9월에 공식 출시된 욕소는 젊고 비용에 민감하면서 장기 계약 체결을 꺼리는 고객층을 공략하기 위해 오렌지 루마니아에서 맨 처음 아이디어가 제안됐던 바 있다. 오렌지는 이러한 유형의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내놓으려는 목적으로 매트릭스의 전자 상거래 플랫폼을 채택하고 이를 통해 수시로 변화하는 고객 요구를 반영하기 위해 실시간 혁신이 가능한 유연하고 기민한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었다.

오렌지 루마니아의 디지털 담당 책임자인 앙카 벨루다(Anca Veluda)는 “우리는 경쟁이 심한 시장에서 텔레콤 사업자 1위로서의 지위를 유지하는 것 말고도 다른 분야에 진출하길 원했다. 우리는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 커뮤니티 소속감을 느끼게 하는 서비스를 창출하기를 바랐다. 매트릭스 플랫폼은 혁신의 힘과 기민한 실험 정신을 활용해 욕소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해줬다. 특히 구독자들에게 그들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방식으로 즉각적인 가치를 전달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고 말했다.

매트릭스의 전자 상거래 플랫폼을 통해 오렌지 루마니아는 단순하고 비용이 많이 들지 않으며 이해하기 쉬운 모바일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욕소 고객들은 심카드 가입에서 주문, 활성화까지 포함해 앱에서 시작하는 모바일 서비스의 모든 측면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다. 이 앱은 짧으면 매달 구독 내역을 쉽게 변경할 수 있도록 하고 요금 지불 및 고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한다. 욕소는 고객 의견에 근거해서 다양한 특성을 개선할 수 있으므로 모바일 경험과 수시로 변하는 타깃 시장이 일치할 수 있도록 해준다.

글로 고든(Glo Gordon) 매트릭스 CEO는 “오렌지 루마니아의 새로운 시장 리더십 확보에 기여할 수 있게 돼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더구나 욕소가 고객 요구에 실시간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제품 사이클을 가속하는 가운데 이 서비스를 계속 지원할 수 있게 된 것도 매우 반가운 일이다. 우리 회사의 플랫폼은 오렌지가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하고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를 신속하고도 효과적으로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입증된 모델을 제공한다. 또 그럼으로써 오렌지가 경쟁사들보다도 더 빨리 변화하는 시장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욕소의 설립과 서비스 출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해당 사례연구를 참조 (https://bit.ly/3m6fO3W).

매트릭스 소프트웨어(MATRIXX Software) 개요

매트릭스 소프트웨어는 통신 산업의 5G 수익화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운영 민첩성을 보유하고 상업적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세계 최대 통신 기업과 현지 통신사, 신흥 디지털 서비스 공급업체들에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자 상거래 솔루션을 제공한다. 인프라를 효율적으로 하이퍼 스케일링(hyper-scaling)해 고객 서비스와 도매, 엔터프라이즈 마켓플레이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 등급의 CCS(Converged Charging System, 5G 통합과금 수집 시스템)도 공급한다. 매트릭스 소프트웨어는 탁월한 제품 개발과 고객의 성공을 위한 부단한 노력을 통해 웹 스케일로 기업의 네트워크 활용도와 민첩성을 높인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33000522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