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꼬가와, ICQ 컨설턴트와 생물약제 사업 제휴 협약 체결

ICQ 컨설턴트, 미국서 요꼬가와의 바이오리액터 시스템 및 관련 제품 지원

2021-02-24 16:00 출처: Yokogawa Electric Corporation (도쿄증권거래소 6841)

요꼬가와 어드밴스드 콘트롤 바이오리액터 시스템 BR1000

도쿄/사우스버러, 매사추세츠--(뉴스와이어)--요꼬가와 전기(Yokogawa Electric Corporation, 이하 ‘요꼬가와’)(도쿄증권거래소: 6841)와 인티그레이티드 커미셔닝 앤 퀄리피케이션 컨설턴트(Integrated Commissioning and Qualification Consultants, Corp., 이하 ‘ICQ 컨설턴트’)가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요꼬가와가 미국에서 판매하고 있는 바이오리액터(bioreactor) 시스템 및 관련 제품의 설치·관리·검증·지원에 필요한 컨설팅·엔지니어링 서비스를 ICQ 컨설턴트가 제공한다는 내용이 제휴 협약의 골자다.

코로나19 팬데믹 여파로 코로나19 검사 및 치료를 위한 진단과 백신 개발, 의료 기기에 상당한 투자가 이어지면서 전 세계 생물약제 시장이 전례 없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이런 투자는 바이오리액터 기술을 필요로 하는 단일 클론 항체제 및 제품의 개발·제조와 관련된 인프라 수요를 부채질했다.

ICQ 컨설턴트는 2007년부터 미국에서 세계 최대 규모로 꼽히는 바이오 제조 시설을 비롯해 주요 생명 과학 허브의 공장 건설 커미셔닝 및 검증과 관련해 중대한 역할을 수행해 왔다. 요꼬가와는 이번 제휴 협약의 일환으로 생물약제 부문에서 ICQ 컨설턴트의 엔지니어링·연구 경험을 활용한 새로운 바이오 프로세스 기술로 미국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요꼬가와는 지난 1월 8일에 첫 포트폴리오 제품인 ‘어드밴스드 콘트롤 바이오리액터 시스템 BR1000(the Advanced Control Bioreactor System BR1000)’을 출시했다. 생물의약품(biologics) 개발과 관련해 기존 방법 대비 성능을 대폭 끌어올린 제품이다.

수작업의 자동화에 힘입어 생물약제 산업의 동향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포유류 세포의 유가 배양 프로세스의 완전 자동화와 배양에 필요한 핵심 영양소인 포도당의 농도 조절은 매우 중요하다. 바이오리액터 안에서 안정적으로 포도당의 농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인라인 센싱 및 모델 예측 제어 소프트웨어, 자동 영양 공급 기능이 필요하다. BR1000은 고도로 정확한 실시간 모니터링 및 첨단 프로세스 제어 기능을 구비해 포유류 세포 배양을 자동화한다.

마이클 보간(Michael Bogan) ICQ 컨설턴트 사장은 “요꼬가와와 전략적 제휴 협약을 맺고 미국 전역의 바이오리액터 시스템과 관련 제품을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며 “ICQ 컨설턴트는 미국 전역으로 꾸준히 사업을 확장하는 한편 사업 성공의 열쇠인 지속적인 관계 구축에 힘을 쏟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제휴가 차별화된 협력적 기회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나카오 히로시(Hiroshi Nakao) 요꼬가와 부사장 겸 라이프이노베이션비즈니스본부 총괄은 “요꼬가와 미국 법인은 명확한 사업 비전과 최근 생명 과학·식품·제약 분야에서 이뤄낸 성공 사례를 토대로 생물의약품 개발 및 생산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며 “ICQ 컨설턴트와 같은 전문 기업과의 협력은 성장 가도를 달리는 생물약제 산업에서 전문성과 점유율을 확보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ICQ 컨설턴트의 제약 엔지니어링·기술 지식은 요꼬가와의 바이오리액터 및 바이오프로세스 기술 혁신을 뒷받침하고, 신흥 자율 바이오 산업 부문에서 요꼬가와가 판매고와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데 일조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BR1000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yokogawa.com/solutions/products-platforms/life-science/bioreactor/br1000/)에서 확인할 수 있다.

ICQ 컨설턴트 개요

ICQ 컨설턴트는 신구 바이오제약·생명과학 기업들과 손잡고 엔지니어링·품질 팀이 복잡한 커미셔닝과 검증, 비준 문제들을 미리 예측해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다. ICQ 컨설턴트의 궁극적인 목표는 환자가 요하는 약제와 치료법을 적시에 안전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ICQ 컨설턴트는 전형성을 탈피한 실용적 접근법, 데이터 중심의 투명한 커뮤니케이션과 프로젝트 관리 철학을 바탕으로 진화하는 산업 규제 및 현장의 요구 사항과 일정, 예산을 엄격하게 준수하고 있다. ICQ 컨설턴트는 까다로운 CQV·품질 활동을 통해 클라이언트가 환자의 생명을 구하고 치료하는 데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ICQ 컨설턴트는 2007년부터 세계 최대 생물약제 제조 기업 및 신흥 생명 과학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종합 커미셔닝·검증·비준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를 통해 해당 기업들은 환자가 요하는 약제와 치료법의 출시 시기를 앞당겼다.

또 ICQ 컨설턴트는 클라이언트 엔지니어링·컴플라이언스 팀의 전문성과 역량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500여명으로 구성된 노련한 CQV 전문가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했으며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요꼬가와(Yokogawa) 개요

1915년에 설립된 요꼬가와는 측정, 제어 및 정보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사업을 펼치고 있다. 산업 자동화 사업은 석유, 화학, 천연가스, 전력, 철강, 펄프 및 제지 산업을 비롯해 다양한 범위의 공정 산업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제품과 서비스 및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요꼬가와는 생명 과학 혁신 사업을 통해 의약 및 식품 산업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근본적으로 생산성을 향상시킨다는 목표를 추구하고 있기도 하다. 또한 시험 및 측정, 항공 그리고 그 밖의 사업에서는 업계를 선도하는 정밀도와 신뢰도를 자랑하는 필수 계기와 장비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요꼬가와는 62개국 114개 기업으로 이루어진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고객들과 함께 공동으로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2019 회계연도의 총매출액은 미화 37억달러에 이른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yokogawa.com) 참조.

이 보도자료에 언급된 회사명, 기관명, 제품명, 서비스와 로고 명칭은 요꼬가와전기 또는 개별 소유권자의 등록상표 또는 상표이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237540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