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란티어 테크놀로지스, 리오 틴토와 다년간의 기업 파트너십 체결

2021-02-01 13:40 출처: Palantir Technologies Inc. (뉴욕증권거래소 PLTR)

사가네이/IOC, 리클레이머, 캐나다 퀘벡 세틸르 항

덴버, 콜로라도--(뉴스와이어)--팔란티어 테크놀로지스(Palantir Technologies Inc.)(뉴욕증권거래소: PLTR)가 세계 굴지의 광산 금속 회사인 리오 틴토(Rio Tinto)(호주증권거래소: RIO)와 자사의 파운드리 플랫폼(Foundry Platform)에 대한 다년간의 기업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발표했다.

팔란티어의 소프트웨어는 수많은 이질적 원천의 원자료를 통합해 중요한 채굴 작업을 가시화해 나타낸다. 리오 틴토는 운영 및 거래 데이터가 결합된 믿을 수 있는 단일 소스를 이용해 의사결정을 내리고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게 된다. 데이터 리소스는 필요한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관리와 함께 일선 및 사무직 직원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페이 크랜머(Fay Cranmer) 리오 탄토 최고정보책임자(CIO)는 “이번 파트너십은 리오 탄토의 디지털 혁신에서 중요한 행보”라며 “전 조직에 걸쳐 신속하고 미래 지향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뒷받침해 안전, 비용, 생산 성과를 개선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팔란티어와 손잡고 동급 최강의 데이터 기술을 바탕으로 디지털 제품을 함께 제공하게 돼 기대가 크다”고 덧붙였다.

팔란티어가 리오 틴토와 맺은 다년간의 신규 제휴는 지난해 다양한 사업 조직에서 수많은 데이터 통합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데 이은 것이다. 대표적으로 붕산염(Borates) 사업을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디지털 비즈니스로 전환하는 작업과 리오 틴토의 지하 작업에서 데이터와 직원을 연결하는 작업을 지원했다. 또한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중 임직원의 안전과 복지를 뒷받침했다.

쉬얌 상카르(Shyam Sankar) 팔란티어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리오 탄토와의 파트너십은 대단히 중요한 산업 협력”이라며 “필란티어의 파운드리 플랫폼은 안전이 중요시되는 다수 시장 부문에서 납품을 가속화하고 가치 사슬을 최적화하는 데 폭넓게 사용돼 왔다”고 설명했다.

팔란티어(Palantir) 개요

팔란티어 테크놀로지스(Palantir Technologies Inc.)는 복잡하고 민감한 데이터 환경의 조직이 사용할 기업용 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하는 소프트웨어 회사다. 팔란티어는 안전한 자동차와 비행기 제작부터 신약 개발과 테러리즘 대처에 이르기까지 공공, 민간, 비영리 부문 고객사가 데이터 사용 방식을 혁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palanti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는 1933년 제정 증권법 27A항(개정내용 포함), 1934년 제정 증권거래법 21E항(개정내용 포함)에 의거한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이러한 진술은 계약 금액 및 조건에 대한 팔란티어의 기대와 회사 소프트웨어 플랫폼에 대한 기대 이익과 관련된 내용일 수 있으나 여기에 국한되지 않는다. 미래예측 진술은 본질적으로 위험과 불확실성에 영향을 받으며 이중 일부는 예측 또는 정량화가 불가능하다. 미래예측진술은 자료 작성 시점의 가용 정보를 기반으로 하며 미래 사건과 관련한 경영진의 현재 기대와 신념에 기초하고 있다. 이러한 진술은 위험과 불확실성에 영향을 받으며 그중 상당수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요인과 상황을 수반한다. 이러한 위험과 불확실성에는 △고객의 고유한 요구를 충족시킬 역량 △플랫폼이 고객을 만족시키지 못하거나 원하는 바를 수행하지 못할 경우 △소프트웨어 및 구현 오류의 빈도와 심각도 △플랫폼의 신뢰성 △고객이 계약을 수정하거나 해지할 능력 등이 포함된다. 이러한 요인이나 그 밖의 위험과 불확실성에 대한 추가 정보는 회사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수시 제출하는 자료에 포함돼 있다. 법적 요구가 있지 않은 한 회사는 새로운 정보, 미래 전개 또는 기타 요인이 발생하더라도 미래예측진술을 공개적으로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의무가 없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12800537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