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 전경
서울--(뉴스와이어)--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진성)는 1월 25일(월)부터 2월 17일(수)까지 2021학년도 1학기 2차 신·편입생 모집을 실시한다.
2001년 개교한 이래 고려대학교의 교육철학을 온라인 교육으로 이어가며 오늘날 8개 학부, 19개 학과, 9개 전공으로 1만2000여 명의 재학생을 보유한 고려사이버대학교는 우수한 교수진과 체계적인 교육과정 및 최첨단 인프라를 구축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제2의 진로를 고민하는 성인학습자들의 평생 교육과 직업 역량 강화에 기여하며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고려사이버대학교의 교육과정은 직장인뿐만 아니라 사회에 첫발을 디딘 학생, 주부, 새로운 진로를 고민하는 성인학습자, 은퇴를 준비 중인 연령층 모두에게 적합하다. 100% 모바일 및 온라인 교육으로 언제 어디서나 시공간의 제약 없이 공부할 수 있으며 학과 및 학교 행사, 스터디, 친목 모임 등을 통해 다양한 업계에 종사하는 교우들과 교류할 수 있다.
현재 고려사이버대학교에서는 240여 명의 교수진이 약 620여 과목 운영해 학습자들의 다양한 학습욕구를 충족하고 있다. 이러한 교육과정과 콘텐츠 제작 능력을 인정받아 2020년 ‘직장인을 위한 실무형 AI 기술 활용 교육과정’으로 교육부 ‘성인학습자 역량 강화 교육과정 개발 사업’에 선정됐으며, 2018년 ‘소프트웨어 코딩 교육 전문가 과정’, 2019년 ‘LC² 코칭 역량 개발 과정’과 함께 3년 연속 선정됐다. 이외에도 2018년 산업 맞춤 단기 직무인증 과정인 ‘매치업 프로그램’을 개발해 빅데이터 분야 교육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2차 모집은 정시모집의 결원에 대해서 모집하며 △창의공학부(전기전자공학과, 기계제어공학과, 소프트웨어공학과, 정보관리보안학과, 디자인공학과) △미래학부(빅데이터전공, 인공지능전공, 신산업기술경영전공) △경영학부(경영학과, 세무·회계학과, 부동산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상담학부(상담심리학과, 청소년상담학과) △휴먼서비스학부(사회복지학과, 보건행정학과, 아동학과, 평생·직업교육학과) △실용어학부(실용외국어학과, 아동영어학과) △한국어·다문화학부(한국어교육전공, 다문화·국제협력전공) △법·경찰학부(법학과, 경찰학과)에서 진행한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수능 및 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학업준비도검사(30%)와 학업계획서(70%)로 선발하며, 입학 시 다양한 입학장학금, 교내·외 장학금, 국가장학금을 통해 추가적으로 학비를 절감할 수 있다.
고려사이버대 재학생은 △고려대 도서관 △고려대 병원 △장례식장 △웨딩홀 이용 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고 학부 졸업 시 학사 학위를, 대학원 졸업 시 석사 학위를 취득하게 된다.
자세한 정보는 입학지원센터(http://go.cuk.edu)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대표번호 또는 카카오 플러스 친구를 통해 상담이 가능하다.
고려사이버대학교 개요
고려사이버대학교는 2001년 ‘창조와 봉사’의 교육 이념을 바탕으로 설립된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교로, 대한민국 대표 명문 대학인 고려대학교와 함께 고려중앙학원에 소속된 4년제 고등교육기관이다. 우수한 교육 과정, 체계적인 학생 지원, 국내외 최고 기관들과 산학 협력을 통해 고려대학교의 교육 철학을 사이버 교육으로 구현하고 있다. 2001년 7개 학과, 입학생 796명으로 시작한 고려사이버대학교는 2021년 현재 8개 학부, 19개 학과, 9개 전공, 재적생 수 1만2000여명의 종합 대학교로 성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