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RO, 10억달러 이상의 밸류에이션으로 지역 결제 인프라의 새 시대 위해 1억8000만여달러 투자금 모집

2년째 초고속 성장으로 유라제오 그로스, 스프린츠 캐피탈, 웰링턴 매니지먼트로부터 신규 투자 유치

2021-01-20 17:00 출처: PPRO

런던--(뉴스와이어)--지역 결제 인프라를 공급하는 세계적 기업인 PPRO가 1억8000만달러 이상의 신규 투자를 유치했다고 19일 발표했다.

투자자로는 유라제오 그로스(Eurazeo Growth), 스프린츠 캐피탈(Sprints Capital), 웰링턴 매니지먼트(Wellington Management) 등이 참여했다. 신규 투자 유치 발표는 PPRO가 스프린츠 캐피탈과 시티 벤처스(Citi Ventures), HPE 그로스(HPE Growth)로부터 5000만달러의 투자금을 모집(raised)했다고 밝힌 지 불과 6개월만이다.

PPRO는 국경을 초월한 결제 분야에서 가장 신뢰받는 인프라 제공업체로 자리매김했으며 시티(Diti), 엘라본(Elavon), 마스터카드 페이먼트 게이트웨이 서비스(Mastercard Payment Gateway Services), 몰리(Mollie), 페이팔(PayPal), 월드페이(Worldpay) 등 결제 서비스 사업자와 플랫폼의 국제적 성장을 뒷받침하고 있다. PPRO은 지역 결제 플랫폼과 전문가 서비스는 온라인 구매자가 선호하는 결제 방식으로 비용을 지불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사가 전 세계에서 시장 최고의 전환율을 달성하도록 뒷받침한다.

PPRO의 기업가치는 지난해 급속한 성장으로 확인된다. 이 회사는 2020년 4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거래량이 배로 증가했으며 지난 12개월 동안 글로벌 팀을 60% 늘렸다. 또한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등 고성장 시장에서 현지 결제 수단 제공업체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새로 체결했다. 이번 투자금을 발판으로 PPRO는 세계 시장에서 확대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국경을 초월한 혁신적 결제 기술과 서비스의 발전을 뒷받침할 계획이다.

사이먼 블랙(Simon Black) PPRO 최고경영자(CEO)는 “PPRO 팀이 이룬 성과가 대단히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그는 “유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유치하고 기념비적인 밸류에이션을 달성한 것 외에도 우리는 다수에게 힘들었던 시기에 고객사가 기록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뒷받침했다”며 “기업이 결제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전 세계 소비자가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제품과 서비스에 원활히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이어 “PPRO의 독보적인 지역 결제 인프라는 고객사가 글로벌 입지를 신속히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이번 투자를 발판삼아 글로벌 결제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에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자상거래가 전례 없는 속도(an unprecedented pace)로 계속 성장함에 따라 기업 사이에 원활한 결제 경험과 지역에서 선호되는 결제 옵션을 제공해야 한다는 압박이 가중되고 있다. PPRO의 기술을 활용하면 결제 플랫폼을 갖춘 결제서비스 사업자와 기업이 단순한 API를 통해 플러그인을 수행해 현지 소비자에게 여러 결제 방법을 제공하는 데 따른 고도의 복잡성과 막대한 비용을 덜 수 있다. PPRO는 현지 결제 방법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이 시장 출시 기간을 급속히 단축하고 운영 비용을 최대 10배까지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나탈리 콘호프 브륄스(Nathalie Kornhoff-Brüls) 유라제오 그로스 상무는 “PPRO가 최고의 지역 결제 솔루션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블랙과 PPRO 팀을 지원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그는 “미래를 가리키는 모든 징후가 디지털 상거래와 더 많은 국경 간 상거래가 폭발적 성장을 계속하고 결제 방법이 지속적으로 혁신될 임을 보여준다”며 “이에 따라 지역 결제 활성화가 날로 복잡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가맹점과 고객이 채택을 촉구하는 상황에서 결제 서비스 사업자는 별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다”고 강조했다.

보리아 파타히(Voria Fattahi) 스프린츠 캐피탈 파트너는 “PPRO는 이 분야의 해결사로 역량을 입증했으며 세계 최고의 결제 서비스 사업자가 믿고 사용 중인 지역 결제 기술과 전문지식을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투자는 PPRO의 성장 잠재력에 대한 스프린츠의 확신에 따른 것으로 PPRO와 그 팀의 여정을 지원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에서 파이낸셜 테크놀로지 파트너스(Financial Technology Partners)는 PPRO의 독점 금융 자문사 역할을 수행했으며 널(Noerr)은 법적 자문을 맡았다.

PPRO 개요

PPRO는 지역 결제 인프라를 제공하는 세계 유수 기업으로 결제 플랫폼을 보유한 결제 서비스 사업자와 기업의 성장을 뒷받침하고 있다.

결제 기술 분야의 선도적 기업들이 PPRO의 통합 플랫폼, 전문가 서비스와 지역 결제 방법을 지렛대 삼아 전 세계 100여개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매출을 늘리고 있다. PPRO가 시티, 몰리, 페이팔, 월드페이 등의 고객사를 위해 처리한 금액은 2020년에만 110억달러를 상회했다.

PPRO는 전략적 지역 결제 파트너십과 전 세계 300여명으로 구성된 팀을 바탕으로 신뢰할 수 있는 지역결제 인프라 제공업체로 자리매김했다.

PPRO는 영국 금융감독청과 룩셈부르크 금융감독원(CSSF)의 규제를 받는다.

www.ppro.com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11900516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ppro.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