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법인 자산 유동화 증권·제품·벤처 창출 플랫폼 ‘NAX’ 공식 출범

제프 슈마허 설립
기업 가치 3억달러 상회

2021-01-14 13:50 출처: NAX

맨하탄 비치,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법인 자산에 유동성을 제공하는 뉴 애셋 익스체인지(New Asset Exchange, 이하 ‘NAX’)가 2년 6개월간의 은밀한 개발 과정을 마치고 13일 공식 출범했다.

NAX는 법인 자산 유동화 증권·제품·벤처 출시 모델을 새로 확립했다. NAX 설립자는 연쇄 창업가 제프 슈마허(Jeff Schumacher)다.

NAX는 소프트웨어와 방법론을 통합해 기관 거래를 위한 자산 유동화 제품·벤처 및 증권화 자산을 발굴·구축·출시·조정한다. NAX는 북미와 유럽, 아시아의 12개 기관과 패밀리 오피스(family office), 법인 투자자들로부터 투자를 받아 지금까지 6500만달러를 확보했다. NAX의 기업 가치는 3억달러를 웃돌며 북미와 유럽에 기반을 둔 한 글로벌 팀이 NAX에 합류했다.

NAX는 디지털·마이크로·플랫폼 서비스용 소프트웨어와 클라우드 커머스를 개발했다. 그만큼 규정을 전면 준수하는 제품과 거래 가능한 증권, 마켓플레이스의 시장 테스트를 신속하게 수행할 수 있다. NAX는 몇 달 안에 야신찬 성장 계획에 부합하는 일련의 이정표를 발표할 예정이다.

NAX는 법인 자산 유동화 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벌써부터 에너지, 의료, 소비재 등 다양한 분야의 주요 글로벌 기업들과 손잡았다. 또 필수 인프라를 제공하려는 NAX을 지원하기 위해 거래, 금융, 보험 업계의 글로벌 기업들이 운영 파트너로 참여했다.

제프 슈마허 NAX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는 BCG 디지털 벤처스(BCG Digital Ventures)를 설립한 바 있다. BCG 디지털 벤처는 제프 슈마허의 지휘 아래 세계 최대 투자사로 발돋움했다. 설립 6년만에 100여개 사업을 창출하고 직원 수는 1000명을 웃도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제프 슈마허는 훗날 부즈앤코(Booz & Co.)를 거쳐 PwC에 인수된 액슨 어드바이저리 파트너스(Axon Advisory Partners)를 설립하기도 했다. 또 맥킨지(McKinsey)에서 파트너로 활동하고, 레오나드 그린 파트너스(Leonard Green Partners)의 포트폴리오 기업인 스포츠 어소리티(Sports Authority)에서 총괄부사장, 최고마케팅책임자, 최고전략책임자를 각각 역임한 바 있다.

제프 슈마허 최고경영자는 “우리는 10여년간 세계를 선도하는 금융 거래소 및 기관들과 함께 일하며 관련 지식을 쌓았다”며 “NAX를 통해 각 분야에 금융 혁신을 불러일으켜 전례 없는 가치를 시장에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NAX는 도이체방크(Deutsche Bank)에서 민간상업은행부 글로벌 최고경영자를 역임한 바 있는 프랑크 슈트라우스(Frank Strauß), 하이너 라이스텐(Heiner Leisten) 라이스텐앤시에(Leisten & Cie) 패밀리 오피스 최고경영자 겸 전직 BCG 수석파트너 등 상당히 유명한 기업인들을 이사회에 영입했다.

프랑크 슈트라우스 NAX 사외이사는 “현대 사회에서 금융 혁신은 성공적 벤처 창출의 토대”라며 “금융 혁신을 법인 자산에 적용해 기업을 지원하고, 궁극적으로 자산을 통해 의미심장한 가치를 창출하려는 제프 슈마허의 비전에 매료됐다”고 말했다.

NAX가 최근 진행한 투자 라운드를 주도한 프란시스코 아실라(Francisco Arcilla) TNF 인베스트먼트(TNF Investments) 파트너는 “금융 산업에 혁신을 자극하는 촉매제로서 자산 및 가치의 창출과 관련해 남다른 접근법을 취하고 있는 국제 투자 기업 NAX에 순식간에 매료됐다”며 “NAX의 투자 라운드를 주도해 기쁘게 생각하며, NAX가 창출할 추가 투자 기회와 많은 벤처들의 앞날에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NAX는 맨하탄 비치와 파리에 각각 북미, 유럽 본사를 설립했으며 팔로알토, 뉴욕, 런던, 프랑크푸르트에 사무소를 개설했다. 올해 싱가포르와, 도쿄, 시드니에 사무소를 설립할 예정이다.

NAX 개요

NAX는 전 세계 주요 기관들을 위해 자산 유동화 증권·제품·벤처를 창출하는 플랫폼이다. NAX는 파트너들과 함께 이니셔티브를 상업화하기 위해 매진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www.naxgrp.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11300503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axgrp.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